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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한국콘텐츠학회 2019년도 춘계종합학술대회, 2019 May 17, 2019년, pp.449 - 450
김원재 (충북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 유재수 (충북대학교 정보통신공학부)
전 세계 인구 중 약 4.5%의 사람들은 유사한 색의 구분을 하지 못하는 색각이상자이다. 이들은 보통 95.5%를 고려한 디자인 속에서 살고 있으며, 많은 불편을 겪고 있다. 이는 게임에서도 쉽게 찾아볼 수 있는 현상이며, 특히 같은 색의 블록들을 찾아야하는 매치3 게임에서는 원활한 게임 진행 자체가 힘들게 된다. 본 논문에서는 색각이상자들이 매치 3 게임을 하며 겪는 경험에 대한 이해와 그 이해를 바탕으로 기존 게임들이 적용한 UX장치들에 대해 분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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