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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기자동차 구동시스템을 이용한 병렬형 능동전력디커플링 회로에 관한 연구
A Study on Parallel Active Power Decoupling Circuits Using EV Traction System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9년도 춘계학술대회, 2019 July 02, 2019년, pp.330 - 331  

김동희 (홍익대학교 전자전기공학과) ,  김승권 (홍익대학교 전자전기공학과) ,  박성민 (홍익대학교 전자전기공학과)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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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전기자동차 온-보드 충전기용 단상전력변환시스템에서 능동전력디커플링 회로를 병렬로 연결하는 시스템 구조 및 그에 대한 제어 방법을 제시한다. 제안하는 시스템은 전기자동차 구동 인버터의 전력반도체와 구동모터의 고정자를 이용하여 능동전력디커플링 회로를 구성함으로 추가적인 부품을 최소화하고 전체 시스템의 전력밀도를 높임과 동시에 가격상승을 억제한다. 제안한 방식의 성능은 MATLAB/Simulink 시뮬레이션을 활용한 결과를 통해 비교 분석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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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전기 자동차 모터의 고정자 인덕턴스와 인버터의 전력 스위치를 사용하는 병렬형 APD 시스템을 제안한다. 제안하는 시스템은 APD 회로를 위한 추가적인 부품을 최소화할 수 있으므로 비용을 저감하고 부피가 줄어들어 전력 밀도를 향상시킬 수 있고 3상 인터리브 PWM 방식을 사용하여 인덕터 전류의 리플 전류를 감소하여 신뢰성을 향상시킨다.
  • 본 논문에서는 전기자동차 충전기의 2차 리플 전력 문제를 더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해 APD 회로를 병렬로 연결하고 APD 회로에 필요한 전력 스위치와 에너지 저장 장치를 기존 전기 자동차의 부품으로 대체하여 전력 밀도를 높일 수 있는 병렬형 APD 시스템과 병렬 운전에 필요한 제어 방법을 제안했다.

가설 설정

  • 본 논문에서 제안하는 시스템의 성능을 검증하기 위하여 MATLAB/Simulink 시뮬레이션을 진행하였다. 시뮬레이션은 표 1의 조건에서 진행되었고 전기 자동차 모터의 고정자 인덕턴스는 이상적인 PMSM의 고정자로 가정하였다. 그림 4는 dc링크 전압과 커패시터-분할 타입의 상단, 하단 커패시터의 전압을 나타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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