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B(U)형 동위원소 전용운반용기 설계 원문보기

한국방사성폐기물학회 2011년도 춘계학술논문요약집, 2011 May 12, 2011년, pp.385 - 386  

임성규 (한일원자력주식회사) ,  강한묵 (한일원자력주식회사) ,  장용준 (한일원자력주식회사) ,  김동현 (한일원자력주식회사) ,  안창석 (한일원자력주식회사) ,  장동철 (한일원자력주식회사)

초록이 없습니다.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운반용기의 설계기준은 교육과학기술부 고시, IAEA Safety Standard 및 미국 10CFR등에서 규정하고 있는 조건들을 만족할 수 있도록 설계기준을 설정하였으며 정상 및 사고시 조건등 운반용기에 대한 시험 및 평가는 전산해석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수행하였다. 본 논문에서는 현재 진행 중인 전용운반용기의 설계 , 정 상 및 비정상상태의 조건들에 대한 전산해석을 수행 하여 용기의 구조 건전성을 평가 하였다.

가설 설정

  • M30을 사용할 경우 안전율은 약 4.5로 만족하였으며 차폐용기의 볼트선정을 위해 차폐용기 무게는 약 1000kg으로 가정하였다. B형 운반용기 내부압 규정에 따라 내부압 700KN으로 선정 볼트에 가해지는 압력은 W는 "용기무게 + 내부압” 을 적용하였으며 볼트 수량은 16개로 적용하였다.
  • 운반도중 충돌 시 운반용기 뚜껑은 용기의 본체와 외경이 같은 상태로 함께 충돌하기 때문에 뚜껑볼트에 충격하중이 발생하지는 않는다. 그러나 보수적인 해석을 위해 두껑 혹은 용기 충돌로 인해 100g의 가속도를 받아 전체 중량의 100배인 충격하중(Ft)이 작용한다고 가정하였으며 운반 내용물의 중량은 전체 1600kg 으로 가정하였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