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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aptive 알고리즘을 이용한 PMSM의 최대 효율 제어
Maximum Efficiency Control of PMSMs Using Adaptive Algorithm 원문보기

전력전자학회 2019년도 추계학술대회, 2019 Nov. 22, 2019년, pp.98 - 99  

박승찬 (강원대학교 BIT 의료전기전자융합공학) ,  김도현 (강원대학교 BIT 의료전기전자융합공학) ,  김상훈 (강원대학교 BIT 의료전기전자융합공학)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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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PMSM(Permanent Magnet Synchronous Motor)의 구동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최대 효율 제어 기법에 대해 제안한다. 제안된 기법은 전동기의 입력 전력이 최소가 되도록 Gradient Decent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하는 최적화 기법인 Adaptive 알고리즘을 통해 전류각을 조정한다. 제안된 기법을 통해 동손을 최소로 제어하는 기존 MTPA(Maximum Torque Per Ampere) 제어 방식 보다 구동 효율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전동기의 제정수 오차에 강인하다. 1.7kW IPMSM의 모의실험을 통해 제안된 기법의 효용성을 검증하였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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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Adam 알고리즘을 이용한 PMSM의 최대 효율 기법에 대해 제안하였다. 제안된 기법을 통해 제정수 오차에 영향을 받지 않고 기존 MTPA 제어 방식 보다 효율이 정격 속도, 정격 부하에서 약 0.
  • SC 기법은 제정수 오차에 강인하지만 운전 조건에 따라 추종 성능이 달라진다는 단점이 있다. 본 논문에서는 추정된 입력 전력[3]이 최소가 되는 최적 전류각을 추종한다. 속도제어기 출력으로부터 고정자 전류의 크기를 결정하고, SC 기법을 기반으로 Gradient Decent 알고리즘을 응용한 Adaptive 알고리즘 중 하나인 Adam(Adaptive Moment) 알고리즘을 통해 전류각을 조정하여 모든 운전 조건에서 추종 성능이 보장된 최대 효율 제어 기법을 제안한다.
  • 위와 같은 문제점을 극복하고자 본 논문에서는 상황에 따라 ρ을 변동시키는 Adam 알고리즘을 이용한 최대 효율 제어 기법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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