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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어 기본강성 설계에 따른 타이어 라벨링 성능변화 연구
A Study on Tire Labeling Performance for Tire Stiffness Design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3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3 Oct. 23, 2013년, pp.265 - 267  

강영규 (금호타이어 연구본부) ,  김건호 (금호타이어 연구본부) ,  장인성 (금호타이어 연구본부) ,  오약전 (금호타이어 연구본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ire labeling is an important issue to reduce $CO_2$ and to secure the safety of tire/vehicle on wet road. A basic study on the effects of tire basic stiffness design on tire labeling performance has been done through experimental test. The pass-by noise is affected by tire structural des...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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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이에 현재 유럽과 일본 및 한국 등에서 Tire Labeling제도를 실시하여 타이어의 회전저항에 대해 규제를 하고 있으며, 회전저항 규제에 따른 젖은 노면의 제동거리(Wet Grip) 악화를 방지하기 위해 Wet Grip에 대한 규제를 동시에 실시하고 있다. 본 논문에서는 타이어의 Labeling제도의 항목인 회전저항(rolling resistance, RR), Wet Grip 및 타이어 소음(Pass-by Noise or Rolling Sound, PBN) 성능이 타이어의 기본 강성 설계에 따라 변화하는 정도 및 설계의 영향을 연구하였다.
  • 기존의 다른 연구자들의 결과에 의하면 타이어 Labeling 성능 간에 Trade-off 현상이 존재한다고 알려져 있다. 본 논문에서도 젖은 노면의 제동 성능인 Wet Grip과 회전 저항 RR에 대하여 분석을 수행하였다. Fi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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