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3 기통 엔진의 터보 차저 맥동 저감에 대한 연구
A study about reducing Turbocharger Pulsation of 3 cylinder engine 원문보기

한국소음진동공학회 2014년도 추계학술대회 논문집, 2014 Oct. 29, 2014년, pp.667 - 669  

서광현 (두산인프라코어) ,  조성용 (두산인프라코어 소음진동 개발팀)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Development of 3 cylinder turbo charger engine is increasing due to engine down-sizing, cost reduction and emission regulations. However, 3 cylinder engine makes higher Exhaust manifold gas pressure(P3) pulsation than 4 cylinder engine and it generate boosting air with high pulsation. The mechanical...

AI 본문요약
AI-Helper 아이콘 AI-Helper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제 정의

  • 본 논문에서는 당사에서 개발된 디젤 1.8L 3 기통 엔진의 waste-gate 터보 차져의 맥동에 의한 진동 저감을 사례를 통한 실험 연구이다.
  • 터보 차저 엑츄에이터 레버(TC Act. Lever)에 발생한 마모현상 개선사례에 의한 논문으로 초기 구조 진동문제의 관점에서 유동에 의한 영향을 밝히는 계기가 되었다.

가설 설정

  • 2와 같이 3기통엔진에서 실제 터보의 맥동압(pulsation) 측정하였다. 측정은 엔진 max load시 rpm run up 으로 터보에서 부스트 압력(boost pressure)이 형성되는 조건이다. 즉, 터보의 wategate가 실제로 작동할 때 맥동압 값이다.
본문요약 정보가 도움이 되었나요?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