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추진공학회 2011년도 제36회 춘계학술대회논문집, 2011 Apr. 28, 2011년, pp.326 - 330
서봉균 (한국항공대학교대학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과) , 염효원 (한국항공대학교대학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과) , 성홍계 (한국항공대학교대학원 항공우주 및 기계공학부) , 길현용 (국방과학연구소 1본부 5부) , 윤현걸 (국방과학연구소 1본부 5부)
Development and validation of performance analysis model for dual combustion ramjet engines has been performed. A typical performance model for hypersonic intake flow and supersonic mixing and combustion was demonstrated; Taylor-Maccoll equation for coaxial intakes and a quasi-one dimensional reacti...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극초음속 흡입구의 유동특성과 초음속 연소기 해석을 위해 무엇을 사용하였는가? | 이중연소 램제트엔진의 아음속 연소기의 연소가스와 스크램제트 모드로 흡입되는 흡입공기의 혼합 및 초음속 연소를 고려한 이중연소램제트 성능해석 기법을 개발하고 검증하였다. 극초음속 흡입구의 유동특성을 고려하기 위하여 Taylor-Maccoll 방정식을 사용하였으며 초음속 연소기 해석을 위해 준 1차원 연소모델 및 CEA를 이용한 화학 평형 모델을 적용하였다. 개발된 모델을 통하여 계산된 흡입구와 연소기에서의 열역학 데이터를 수치해석 결과와 비교하였다. | |
램제트와 스크램제트 엔진이 재사용 비행체에 적합하지 않은 이유는 무엇인가? | 특히 특별한 구동 장치 없이 초음속 이상의 속도에서 작동할 수 있는 램제트와 스크램제트 엔진을 이용한 재사용 비행체가 많이 연구되고 있다. 하지만 이 두 엔진은 비행 마하수에 따른 작동 영역에 제한이 있으므로, 한 하나의 엔진으로 광범위한 작동 영역이 필요한 재사용 발사체로 적합하지 않다[1]. 이에 따라 미국, 유럽 등의 기술 선진국에서는 두 엔진을 복합한 형태의 엔진을 연구하고 있다. | |
이중 연소 램제트 엔진의 역할은 무엇인가? | 이 중 연소 램제트(DCR, Dual Combustion Ramjet) 엔진은 이러한 복잡함을 배제하고 고정된 형상에서 초음속과 낮은 극초음속의 비행 영역에서 작동한다. 이중 연소 램제트 엔진은 아음속 연소 기와 초음속 연소기를 동시에 작동시키며, 고정된 형상인 흡입구를 통하여 연소기에 아음속 유동과 초음속 유동을 공급한다. 이 두 연소기는 전체 비행 영역에서 작동하는데, 초음속 비행 시 아음속 연소기에서 대부분의 추력이 발생하며, 극초음속 비행 시에는 초음속 연소기에서 주추력을 발생시킨다(Fig.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