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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의 게임개발프로젝트에서 결함관리도구 활용에 관한 연구
A Study on the Use of Bug Tracking System in College Game Development Projects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20년도 제62차 하계학술대회논문집 28권2호, 2020 July 15, 2020년, pp.475 - 476  

이종원 (청강문화산업대학교 게임콘텐츠스쿨)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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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A직군은 게임 제작 프로젝트의 초기 단계부터 게임의 품질관리를 위한 계획을 수립하고, 개발 단계에 맞춰 QA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효율적인 업무 수행을 위해 전문적인 도구의 활용이 필요하다. 게임 QA에서 사용하는 결함관리도구 중 Redmine은 결함관리 뿐만 아니라 뉴스 기능으로 프로젝트 소식을 공유하고, 일감에서 결함을 관리하고, 위키를 통해 지식관리를 수행할 수 있다. 또한 애자일 플러그인을 설치하여 애자일 기반으로 프로젝트를 관리할 수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업무 환겨에 대한 관심이 증대하면서 게임 QA도 적절한 온라인 도구를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AI 본문요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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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 정의

  • 이런 상황에서 QA를 통해 발견한 결함을 개발팀과 효과적으로 소통하기 위해서는 결함관리도구의 활용이 필수적이다. 이에 본 논문에서는 게임QA에 활용할 수 있는 결함관리도구들을 살펴보고 이를 적용하기 위한 방안을 제안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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