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2020년도 하계학술대회, 2020 July 13, 2020년, pp.601 - 604
박성규 (동아방송예술대학교) , 이상길 (동아방송예술대학교)
* AI 자동 식별 결과로 적합하지 않은 문장이 있을 수 있으니, 이용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핵심어 | 질문 | 논문에서 추출한 답변 |
---|---|---|
방송 콘텐츠의 제작은 왜 종합예술인가? | 방송 콘텐츠의 제작은 프로그램 제작에 필요한 모든 스탭(극작가, 연출, 촬영, 음향, 조명, 무대, 소품, 기술감독 등)들이 동시에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프로그램을 제작해야 하는 종합예술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한 분야에만 전문적 소질이 있어서는 안 되며, 다른 분야의 전문성도 이해하고 상호 협업 체제 역량이 있어야 훌륭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 |
미디어 기술의 발달 콘텐츠 시청에 어떠한 변화가 있는가? | 미디어 기술의 발달로 인해 콘텐츠 시청에 몰입감과 실감을 주기 위한 새로운 제작기술의 적용 연구로 실감콘텐츠 제작 기술의 구현이 매우 쉬워졌고 제작 환경도 더욱 빠르게 진화하고 있다[1]. | |
방송 콘텐츠의 제작을 잘하기 위해서는 어떠한 역량이 있어야 하는가? | 방송 콘텐츠의 제작은 프로그램 제작에 필요한 모든 스탭(극작가, 연출, 촬영, 음향, 조명, 무대, 소품, 기술감독 등)들이 동시에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프로그램을 제작해야 하는 종합예술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한 분야에만 전문적 소질이 있어서는 안 되며, 다른 분야의 전문성도 이해하고 상호 협업 체제 역량이 있어야 훌륭한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특히 빠르게 진화하고 있는 첨단 장비 및 기술을 활용한 방송 콘텐츠 제작을 위해서는 이러한 협업체제가 더욱 필요한 것이다 |
*원문 PDF 파일 및 링크정보가 존재하지 않을 경우 KISTI DDS 시스템에서 제공하는 원문복사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