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 주문 간 멤버쉽 서비스 활용을 위한 플랫폼 설계
Platform Design for Using Membership Service Between Untact Order 원문보기

한국정보통신학회 2022년도 춘계학술대회, 2022 May 26, 2022년, pp.38 - 40  

이효상 (동명대학교) ,  오암석 (동명대학교)

초록
AI-Helper 아이콘AI-Helper

본 논문에서는 인터폰, 키오스크 등 비대면 주문 시 이용하는 시스템에서 소비자에게 제공되는 멤버쉽 서비스 제공을 기존의 시스템보다 이용자에게 용이한 플랫폼 설계를 목적으로 한다. 과거의 멤버쉽은 카드, 스마트폰, 개인정보를 이용한 바코드 생성이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은 기업마다 존재하는 멤버쉽을 관리하는데 어려움이 있으며 키오스크나 인터폰 등을 통한 무인 주문 매장이 늘어나면서 주문을 빨리 하기 위해서 멤버쉽 서비스를 적립하지 않는 소비자들이 늘어났다. 멤버쉽 서비스의 사용성을 늘리기 위해서 멤버쉽 서비스 활용을 위한 통합 플랫폼 설계를 제안한다. 각 멤버쉽 서비스 내역을 보기 하나로 통합하여 제공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며, 소비자에게는 여러 개의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하여 확인 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Abstract AI-Helper 아이콘AI-Helper

The purpose of this paper is to design a platform that is easier for users to provide membership services to consumers in systems used for non-face-to-face orders such as interphones and kiosks than conventional systems. In the past, memberships used cards, smartphones, and personal information to c...

관련 콘텐츠

저작권 관리 안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