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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대면 거래 기반 생존형 게임 설계 및 구현
Non-Contact Trade-based Survival Game Design and Implement 원문보기

한국컴퓨터정보학회 2022년도 제65차 동계학술대회논문집 30권1호, 2022 Jan. 12, 2022년, pp.265 - 268  

윤경섭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  고대현 (인하공업전문대학 컴퓨터정보과)

초록

본 논문에서 소개하는 게임은 생존형 게임의 일반적인 모습인 은신처 밖에서 아이템을 모으고 재료를 습득하여 조립하는 시스템이 아닌 은신처에서 나가지 않고 오로지 은신처에 오는 사람들과 거래로만 물자를 운용하여 생존을 하는 생존형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자신의 은신처로 찾아오는 사람들의 모습을 잘 관찰하여 자신의 물자를 노리고 오는 사람인지 거래를 하러 오는 사람인지 구분하여 은신처의 문을 개방할지 결정해야 한다. 비대면 상황에서 사람을 잘 구분하고 한정된 자원을 다른 사람들과의 거래만으로 자신이 구조될 때 까지 생존하는 게임을 제안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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