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C분류정보
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출원번호 |
10-1984-0001570
(1984-03-27)
|
공개번호 |
10-1985-0006856
(1985-10-21)
|
DOI |
http://doi.org/10.8080/1019840001570
|
발명자
/ 주소 |
- 주건성
/ 서울 도봉구 방학*동 ***-**
- 정진흥
/ 서울 구로구 개봉*동 ***-** 원풍아파트 *동***호
|
출원인 / 주소 |
- 주건성 / 서울 도봉구 방학*동 ***-**
- 정진흥 / 서울 구로구 개봉*동 ***-** 원풍아파트 *동***호
|
대리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1984-04-20)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초록
▼
한국적 실정에 맞고, 난해하지 않은 문항 연구 와 객관적 규범에 적응되는 결과 분석을 하여 창안한 행동 발달 지능 적성검사 방법을 제공한다.(가) 행동 발달 검사-기본적으로 무의식적, 의식적 상태의 8종의 현재를 분석하여 확인해 보는 것으로 동기, 태도, 근면성, 책임감, 협동심, 자주성, 준법성 및 지도성을 확인하고, (나) 적성검사-행동발달 검사에서 주워진 결과의 인성과 지능검사에서 주워진 지능수리력, 도형추리, 순발력, 어휘력, 언어추리, 이해력, 이를 종합적하여 적성결과표의 분류대로 광범위하게 분석, 적성결과를 확정한다. 이
한국적 실정에 맞고, 난해하지 않은 문항 연구 와 객관적 규범에 적응되는 결과 분석을 하여 창안한 행동 발달 지능 적성검사 방법을 제공한다.(가) 행동 발달 검사-기본적으로 무의식적, 의식적 상태의 8종의 현재를 분석하여 확인해 보는 것으로 동기, 태도, 근면성, 책임감, 협동심, 자주성, 준법성 및 지도성을 확인하고, (나) 적성검사-행동발달 검사에서 주워진 결과의 인성과 지능검사에서 주워진 지능수리력, 도형추리, 순발력, 어휘력, 언어추리, 이해력, 이를 종합적하여 적성결과표의 분류대로 광범위하게 분석, 적성결과를 확정한다. 이어서, (다) 지능검사-인성(중학생은 행동발달 검사)에서 선천적으로 형성된 선천성과 성장과정에서 체험교육훈련을 통한 후천성(중학생은 후천성)을 종합하여 사회적 기능의 객관성을 검사한다. (라) 검사 형식 - 행동 발달 검사는 80(고학년은 100, 중학생은 120) (A),(B)를 답안지에 선택 표기하도록 되어 있고, 시간은 20(고학년은 25, 중학생은 30)분에서 30분으로 한정하며, 적성과 지능검사는 모형 그리기와 문제풀이가 있는데 문제를 정답 답안지에 해답하고 시간은 20-25분으로 한정하여야 한다. (마) 결과해석-별지 결과표가 있으며, 검사결과는 (1) 행동발달 P검사서 (2) 적성(고학년과 중학생은 지능)검사 검사서 (3) 지능(고학년과 중학생은 적성)검사 결과표로 분류된다.
대표청구항
▼
국민학교 저학년에 있어.1) 갖고 싶은 물건이 너무 많다.2) 혼자 있는것 보다는 여럿이 있는게 좋다.3) 어두운곳보다는 밝은 곳이 좋다.4) 어른(웃사람)들과는 같이 있고 싶지 않다.5) 소변을 자주 보는 편이다.6) 집에 친구들이 찾아 오는게 싫다.7) 꼭 해야 할일도 잊어 버려 못할때가 많다.8) 남자, 여자친구는 친하고 싶은데 부끄러워 친하기가 힘들다.9) 공부시간에 선생님이 나를 시키는게 싫다.10) 아버지나 선생님이 나를 좋아하지 않는것 같다.11) 주위의 친구들이나 사람들이 나를 흉보는 것 같다.12) 붉은색을 보면 기
국민학교 저학년에 있어.1) 갖고 싶은 물건이 너무 많다.2) 혼자 있는것 보다는 여럿이 있는게 좋다.3) 어두운곳보다는 밝은 곳이 좋다.4) 어른(웃사람)들과는 같이 있고 싶지 않다.5) 소변을 자주 보는 편이다.6) 집에 친구들이 찾아 오는게 싫다.7) 꼭 해야 할일도 잊어 버려 못할때가 많다.8) 남자, 여자친구는 친하고 싶은데 부끄러워 친하기가 힘들다.9) 공부시간에 선생님이 나를 시키는게 싫다.10) 아버지나 선생님이 나를 좋아하지 않는것 같다.11) 주위의 친구들이나 사람들이 나를 흉보는 것 같다.12) 붉은색을 보면 기분이 이상해지고 신경질이 난다.13) 남들이 입지 않는 옷을 입으면 쳐다 보는 것 같아 입을수가 없다.14) 상대를 이기기 위해서는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말아야 한다.15) 내 물건을 남이 만지면 죽이고 싶어 진다.16) 어른들의 행동이 나쁘게만 보인다.17) 손과 발, 몸을 자주 씻는 편이다.18) 빈 방에 혼자 있으면 무서워서 밖으로 나온다.19) 귀신이 있으며 신이 사람을 지배한다.20) 친구가 상을 받으면 내가 못받은 것이 분하다.21) 주머니가 많이 달린 옷보다는 적게 달린 옷이 좋다.22) 좋아했던 친구도 싫어지면 아주 싫어진다.23) 미술시간보다는 음악시간이 좋다.24) 껌이나 음식을 먹으면서 공부를 하면 잘된다.25) 집안심부름을 잘한다고 칭찬을 많이 듣는다.26) 늦잠 자고 늦게 일어나는 날이 많다.27) 친구들과 약속을 했어도 나에게 이로움이 없으면 약속을 어긴다.28) 책 일기를 좋아한다.29) 단체운동보다는 개인운동이 좋다.30) 친구들과 말하기를 좋아한다.31) 나는 친구들의 말을 잘 듣는 편이다.32) 할일이 있어도 선뜻 못하고 망서릴 때가 많다.33) 세상에는 좋은 일보다 나쁜 일이 많다.34) 남이 나를 칭찬해 주면 하던 일이 잘안된다.35) 개인운동은 잘 하는데 노래는 못한다.36) 슬픈 노래 보다는 명랑한 노래가 좋다.37) 합창을 부를때 화음 맞추기가 힘들다.38) 친구들이 잘못했을 때 바른말을 잘한다.39) 산수보다는 국어를 잘한다.40) 남에게 무슨말을 들으면 꼭 그렇게 되는 것이다.41) 군인들의 씩씩한 행군을 보면 나도 같이 신이 난다.42) 친구가 억울한 일을 당하면 그일이 내일 같다.43) 적은 것을 여럿이 나누는 것 보다는 한사람에게 주는 것이 좋다.44) 집에 손님 오는 것이 좋다.45) 부모님이 다투실 때가 많다.46) 어머님이 나에게 관심이 너무 많다.47) 글을쓰면 바르지 않고 흐트러질 때가 많다.48) 만화보다는 옛날이야기가 좋다.49) 나보다 못한 친구가 상을 받아도 억울한 생각이 안든다.50) 친구들과 같이 노는것 보다는 장난감 놀이가 좋다.51) 내일이 아닌데도 나보고 하라고 하면 화가 난다.52) 꾸지람을 들을때 곧잘 거짓말로 모면한다.53) 물건을 보면 연구하려는 마음이 생긴다.54) 남의 도움을 받지 않고 내 스스로 해결한다.55) 한번 찾아간 집이나 길을 쉽게 찾는다.56) 좋은 일을 했을때 남에게 자랑하며 인정 받고 싶다.57) 글쓰기나 편지 쓰기를 잘한다.58) 일을 하고 나면 큰일을 한 것같이 자랑스럽다.59) 친구의 충고를 잘 받아 들인다.60) 나에게 주어진 일이 어려울 때가 많다.61) 아버지는 술을 많이 드시는 편이다.62) 모양보다는 ◇모양이 좋다.63) 붉은색보다는 검정색이 좋다.64) 엄하게 보이는 사람은 대하기가 어렵다.65) 몸의 맞는 옷보다는 넉넉한 옷이 좋다.66) 아버지는 엄격한 편이다.67) 의사나 순경아저씨들도 평복을 입는게 좋다.68) 상점보다는 거리에서 파는 물건을 많이 산다.69) 선생님이나 웃사람들은 간섭하는 것이 너무 많다.70) 귀찮은 규칙도 정해지면 따라야 한다.71) 친구들이 나를 따르는 편이다.72) 여러사람앞에서 노래나 사회를 잘한다.73) 친구들과 모이면 나의 의견을 먼저 말한다.74) 동화나 합창단에 선출된 일이 많았다.75) 간지러움을 잘타고 많이 웃는 편이다.76) 흥분을 잘하고 울기를 잘하는 편이다.77) 소질이 많지 못하고 적은 편이다.78) 친구들보다 매사 내가 빠른 편이다.79) 친구들의 싸움을 잘 해결한다.80) 인사를 잘한다고 칭찬을 많이 듣는다.상기 문항과 제1도의 모형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