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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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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특허] 초고속 수중익쌍동 및 다동 선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3B-001/12
출원번호 10-1990-0019944 (1990-12-05)
공개번호 10-1992-0011860 (1992-07-25)
DOI http://doi.org/10.8080/1019900019944
발명자 / 주소
  • 민계식 / 서울특별시강남구압구정동현대아파트**동****호
출원인 / 주소
  • 현대중공업 주식회사 / 울산광역시 동구 전하동 *번지
대리인 / 주소
  • 김경식 (KIM, Kyong Shik)
  • 서울 서초구 서초*동 ****-** 모인터빌딩 *층
심사청구여부 있음 (1990-12-05)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목적]본 발명은 선체를 날씬하게 하여 속도에 따른 조파 저항의 급격한 증가 현상을 방지하도록 하는 초고속 수중익 쌍동 또는 다동선을 제동하는 데 목적이 있다.[구성]선체의 주요 구성은 두개 또는 그 이상의 단동선체가 단동 선 체들의 연결부로 연결되고 단동선체들을 수평연결하는 한 개,두 개 또는 그 이상의 날개가 설치되어 있으며,고속 항진시 수면하에 있던 선체의 상당부분이 수면 밖으로 부양되어 선속를 증가시키는 모든 형태의 선박,또는 양력은 발생하지 않더라도 파랑중 선수 핏치 제어 기구 역활을 하도록 선저에 날개를 부착한 모든 형태

대표청구항

선체의 주요구성을 두개, 또는 그 이상의 단동선체(1)(1′)가 단동선체들의 연결부(2)로 연결되고 단동선체들을 수평연결하는 한개, 두개 또는 그 이상의 날개(4)(4′)가 설치되어 있으며 고속 항진시 날개가 발생하는 양력에 의하여 정지시나 저속운항시 수면하에 있던 선체의 상당부준이 수면 밖으로 부양되어 선속을 증가시키는 모든 형태의 선박, 또한 양력은 발생하지 않더라도 파랑중 선수 핏치 제어기구 역할을 하도록 선저에 날개를 부착한 모든 형태의 쌍동, 또는 다동선을 포함하는 초고속 수중익 쌍동, 또는 다동선.※ 참고사항 : 최초출원

발명자의 다른 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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