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출원번호 | 10-1995-0055356 (1995-12-23) |
공개번호 | 10-1997-0040646 (1997-07-24) |
DOI | http://doi.org/10.8080/1019950055356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진행상태 | 취하(심사미청구) |
법적상태 | 취하 |
본 발명은 파킹 브레이크에 관한 것으로서, 종래의 파킹 브레이크는 그 구조가 복잡한데 비해 정차 상태에서 또는 추직방향으로 제동력이 부족하여 파킹 브레이크에 대한 신뢰도가 하락하는 문제점이 있었다. 따라서, 상기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본 발명은 서비스 제동력을 파킹 브레이크(Packing Brake)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하여 파킹시 제동력을 더욱 향상시켜 운전자로 하여금 파킹 브레이크의 동작에 대한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 서비스 브레이크를 이용한 파킹 브레이크이다.
고압의 공기를 배출하는 공기탱크(10)와, 상기 공기탱크(10)에서 배출된 고압의 공기가 브레이크 수단으로 공급되도록 하는 브레이크 페달(11)과, 자동차 내부에 전원을 공급하는 전원부(12)와, 입력되는 전원에 의해 동작하여 상기 브레이크 페달(11)의 동작에 따라 공급된 공기가 브레이크 수단으로 공급되도록 하는 마그네틱 밸브(13)와, 자동차의 내부에 전원이 공급되도록 하는 키이(14)와, 스위칭 동작하여 마그네트 밸브(13)에 전원이 공급 또는 차단되도록 하는 스위치(15)와, 입력되는 고압의 공기로 동작하여 자동차에 제동력을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