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용 메탄올엔진의 배기가스저감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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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PC분류정보
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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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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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1996-0016343
(1996-05-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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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번호 |
10-1997-0075243
(1997-12-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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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I |
http://doi.org/10.8080/10199600163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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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명자
/ 주소 |
- 이종춘
/ 경기도 안영시 동안구 관양*동 ****-* 아리랑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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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 기아자동차주식회사 / 서울특별시 서초구 양재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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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
김윤배;
이범일
(KIM, Yoon Bae)
-
서울 종로구 관훈동 ***-* 동덕빌딩 *층;
서울 종로구 관훈동 ***-* 동덕빌딩 *층(대양국제특허법률사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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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1996-05-16)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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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발명은 자동차용 메탄올엔진의 배기가스 저감구조에 관한 것으로, 공기가 흡입되는 에어덕트(1)와, 공기속의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에어클리너(2)와, 에어덕트(1)와 에어클리너(2) 사이에 설치된 1차히터(8)와, 흡입되는 공기량을 감지하기 위한 에어플로어미터(3)와, 공기유량을 제어하기 위한 스로틀바디(4)와, 스로틀바디(4)와 흡기매티폴드(6) 사이에 설치된 2차히터(9)와, 이1·2차히터(8, 9)와 전원공급선(10a)매개로 연결된 타이머스위치(10)와, 이 타이머스위치(10)와 연결된 스타트스위치(11)와, 이 스타트스위치
본 발명은 자동차용 메탄올엔진의 배기가스 저감구조에 관한 것으로, 공기가 흡입되는 에어덕트(1)와, 공기속의 이물질을 제거하기 위한 에어클리너(2)와, 에어덕트(1)와 에어클리너(2) 사이에 설치된 1차히터(8)와, 흡입되는 공기량을 감지하기 위한 에어플로어미터(3)와, 공기유량을 제어하기 위한 스로틀바디(4)와, 스로틀바디(4)와 흡기매티폴드(6) 사이에 설치된 2차히터(9)와, 이1·2차히터(8, 9)와 전원공급선(10a)매개로 연결된 타이머스위치(10)와, 이 타이머스위치(10)와 연결된 스타트스위치(11)와, 이 스타트스위치(11)와 양극단자가 연결된 밧데리(12)와, 연료인 메탄올을 분사시키기 위한 인젝터(5) 및, 상기 밧데리의 음극단자가 접지됨과 더불어 혼합기를 엔진으로 유도하기 위한 흡기매니폴드(6)로 이루어져 흡입되는 공기를 가열시켜 줌으로써 가열된 공기와 분사된 메탄올의 혼합이 잘 이루어지도록 유도함과 더불어 혼합기의 기화를 촉진시켜 엔진시동 직후의 미연소 탄화수소의 배출량을 저감시킬 수 있도록 된 것이다.
대표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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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가 흡입되는 에어덕트(1)와, 이 에어덕트(1)에 부착되어 공기속에 포함된 이물질을 제거하여 깨끗한 공기를 기관에 보내기 위한 에어클리너(2)와, 흡입되는 공기량을 감지하기 위한 에어플로어미터(3)와, 공기유량을 제어하기 위한 스로틀바디(4)와, 혼합기를 만들기 위해 메탄올을 분사시키도록 된 인젝터(5) 및 혼합기를 각 실린더로 분배하여 엔진(7)으로 유도하는 흡기매니폴드(6)로 이뤄진 자동차용 메탄올엔진의 배기가스 저감구조에 있어서, 상기 에어덕트(1)와 에어클리너(2) 사이에는 흡입되는 공기를 1차적으로 가열시키기 위한 1차
공기가 흡입되는 에어덕트(1)와, 이 에어덕트(1)에 부착되어 공기속에 포함된 이물질을 제거하여 깨끗한 공기를 기관에 보내기 위한 에어클리너(2)와, 흡입되는 공기량을 감지하기 위한 에어플로어미터(3)와, 공기유량을 제어하기 위한 스로틀바디(4)와, 혼합기를 만들기 위해 메탄올을 분사시키도록 된 인젝터(5) 및 혼합기를 각 실린더로 분배하여 엔진(7)으로 유도하는 흡기매니폴드(6)로 이뤄진 자동차용 메탄올엔진의 배기가스 저감구조에 있어서, 상기 에어덕트(1)와 에어클리너(2) 사이에는 흡입되는 공기를 1차적으로 가열시키기 위한 1차히터(8)가 설치되고, 스로틀바디(4)와 흡기매니폴드(6) 사이에는 인젝터(5)로부터 분사되는 메탄올과의 혼합이 잘 이루어지도록 유도함과 더불어 혼합기의 기화를 촉진시키기 위해 2차가열시키기 위한 2차히터(9)가 설치되되, 이 1·2차히터(8, 9)는 전원공급선(10a)를 매개로 시동과 동시에 온되어 일정시간 이후 자동적으로 오프되는 타이머스위치(10)와 연결되고, 이 타이머스위치(10)는 전원공급선(11a)를 매개로 스타트스위치(11)와 연결되며, 이 스타트스위치(11)는 전원공급선(12a)을 매개로 전원의 공급원인 밧데리(12)의 양극단자와 연결됨과 더불어 음극단자는 전원공급선(12b)을 매개로 흡기매니폴드(6)와 접지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메탄올엔진의 배기가스 저감구조.※ 참고사항 : 최초출원 내용에 의하여 공개하는 것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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