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C분류정보
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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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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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1996-0039044
(1996-09-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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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번호 |
10-1998-0020545
(1998-06-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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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
10-0178336-0000
(1998-11-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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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I |
http://doi.org/10.8080/1019960039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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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명자
/ 주소 |
- 김형래
/ 서울 서초구 반포*동 ***-* 대유빌딩 ***호
- 오스카 오.올슨
/ 미합중국 ***** 캘리포니아 풀러톤 피.오.박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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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 김형래 / 서울 서초구 반포*동 ***-* 대유빌딩 ***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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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
남상선
(NAM, Sang Su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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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시 중구 서소문동 **-*,대한항공빌딩 *층(남앤드남국제특허법률사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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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1996-11-27)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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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성 가스, 특히 SO2와 NOx, 그리고 독성 물질, 특히 polycyclic aromatic hydrocarbons와 폴리염화 비페닐 등 오염 물질을 상당량 감소시킬 수 있는, 고착제로 성능을 개선한 폐기물 추출 원료의 사용 방법을 소개한 것이다. 산화 물질과 황 함유 미립자형 연료를 고체 연료 연소 노의 연소부로 투입한다. 미립자형 연료에는 알칼리성 토양 금속 수산화물 특히 수산화 칼슘이 고착제로 첨가된 압축 RDF 펠리트가 열량을 기준으로 10% 이상 함유되어 있다. RDF 펠리트에 고착제를 충분한 양 사용하면 SO2 함량이
산성 가스, 특히 SO2와 NOx, 그리고 독성 물질, 특히 polycyclic aromatic hydrocarbons와 폴리염화 비페닐 등 오염 물질을 상당량 감소시킬 수 있는, 고착제로 성능을 개선한 폐기물 추출 원료의 사용 방법을 소개한 것이다. 산화 물질과 황 함유 미립자형 연료를 고체 연료 연소 노의 연소부로 투입한다. 미립자형 연료에는 알칼리성 토양 금속 수산화물 특히 수산화 칼슘이 고착제로 첨가된 압축 RDF 펠리트가 열량을 기준으로 10% 이상 함유되어 있다. RDF 펠리트에 고착제를 충분한 양 사용하면 SO2 함량이 고착제가 첨가되지 않은 RDF 펠리트가 열량 기준으로 동량 함유된 동급 연료 혼합물의 SO2 함량보다 최소한 20% 이상 낮은 배기 가스가 연소부에서 생성된다. 연소부 배기 가스의 polycyclic aromatic hydrocarbon 함량은, 열량 기준으로 동량의 RDF 펠리트가 함유되어 있지만 고착제는 첨가되어 있지 않은 동급 연료에 비해 최소한 30% 이상 낮다. 배기 가스의 폴리염화 비페닐 함량 역시 수산화 칼슘 고착제가 함유되어 있지 않은 경우보다 최소한 50% 이상 낮다. 또한 압축 RDF 펠리트를 생산하는 방법도 공개되었는데 이 방법에서는 미세 수산화 칼슘과 RDF 보풀의 혼합물을 온도 140-190℉, 사출 시간 2-10초로 사출 다이를 통해 사출한다.
대표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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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체 연료 연소노의 운전 방법에 있어, 단계는 다음과 같다:(a) 산화물 및 황이 함유된 미립자 연료를 노의 연소부에 공급하며 미립자 연료는 알칼리성 토양 금속 수산화물을 고착제로 함유하고 있는 압축 RDF 펠리트를 열량 기준으로 10% 이상 함유하고 있어야 한다.(b) 연소부내에 연소 조건을 성립시키고 산화물이 있는 상태에서 미립자 상태의 연료를 연소시켜야 한다.(c) 충분한 양의 알칼리성 토양 금속 수산화물을 RDF 펠리트에 공급하여 연소부 배기 가스의 총 SO2 함량이 알칼리성 토양 금속 수산화물이 들어 있지 않은 RDF 펠리
고체 연료 연소노의 운전 방법에 있어, 단계는 다음과 같다:(a) 산화물 및 황이 함유된 미립자 연료를 노의 연소부에 공급하며 미립자 연료는 알칼리성 토양 금속 수산화물을 고착제로 함유하고 있는 압축 RDF 펠리트를 열량 기준으로 10% 이상 함유하고 있어야 한다.(b) 연소부내에 연소 조건을 성립시키고 산화물이 있는 상태에서 미립자 상태의 연료를 연소시켜야 한다.(c) 충분한 양의 알칼리성 토양 금속 수산화물을 RDF 펠리트에 공급하여 연소부 배기 가스의 총 SO2 함량이 알칼리성 토양 금속 수산화물이 들어 있지 않은 RDF 펠리트가 열량 단위로 동량 함유된 동급 연료의 총 SO2 함량보다 최소한 20% 낮도록 한다.클레임 방법 1에서 연료는 RDF 펠리트와 황이 함유된 석탄의 혼합물이어야 한다.클레임 방법 2에서, 미립자형 연료에는 알칼리성 토양 금속 수산화물이 고착제로서 함유되어 있는 RDF 펠리트가 열량 기준으로 최소한 20% 함유되어 있어야 한다.클레임 방법 3에서, 알칼리성 토양 금속 수산화물은 수산화 칼슘이어야 한다.클레임 방법 4에서, 미립자 연료는 열량을 기준으로 수산화 칼슘이 고착제로 함유된 RDF 펠리트 20-50% 및 황이 함유된 석탄 50-80%로 구성되어야 한다.클레임 방법 5에서, 연소부 배기 가스의 polycyclic aromatic hydrocarbon 함량은 수산화 칼슘 고착제가 들어 있지 않은 RDF 펠리트가 열량 기준으로 동일 비율 함유된 동급 연료의 polycyclic aromatic hydrocarbon 함량보다 최소한 30% 이상 낮아야 한다.클레임 방법 6에서, 연소부 배기 가스의 폴리염화 비페닐 함량은 수산화 칼슘 고착제가 들어 있지 않은 RDF 펠리트가 열량 기준으로 동일 비율 함유된 동급 연료의 폴리염화 비페닐 함량보다 최소한 50% 낮아야 한다.고체 연료 연소 노의 운전 방법에서, 단계는 다음과 같다:(a) 산화물, 또한 황 입자와 수산화 칼슘 고착제가 첨가된 압축 RDF 펠리트로 구성된 미립자 연료 혼합물을 공급하며 RDF 펠리트는 열량 기준으로 혼합물에 10% 이상 혼합되어 있어야 한다.(b) 연소부내에 연소 조건을 성립시키고 산화물이 있는 상태에서 석탄-RDF 펠리트 혼합물을 연소시켜야 한다.(c) 충분한 양의 수산화 칼슘을 RDF 펠리트에 공급하여 연소부 배기 가스의 총 SO2 함량이 수산화 칼슘 고착제가 들어 있지 않은 RDF 펠리트가 열량 단위로 동량 함유된 동급 연료의 총 SO2 함량보다 최소한 20% 낮도록 한다.클레임 방법 8에서, 연소부 배기 가스의 polycyclic aromatic hydrocarbon 함량은 수산화 칼슘 고착제가 들어 있지 않은 RDF 펠리트가 열량 기준으로 동일 비율 함유된 동급 연료의 polycyclic aromatic hydrocarbon 함량보다 최소한 30% 이상 낮아야 한다.클레임 방법 9에서, 연소부 배기 가스의 폴리염화 비페닐 함량은 수산화 칼슘 고착제가 들어 있지 않은 RDF 펠리트가 열량 기준으로 동일 비율 함유된 동급 연료의 폴리염화 비페닐 함량보다 최소한 50% 낮아야 한다.클레임 방법 8에서, 열량 기준으로 미립자 연료의 최소한 15%는 수산화 칼슘이 고착제로 함유된 RDF 펠리트로 구성되어야 한다.클레임 방법 8에서, 미립자 연료는 열량을 기준으로 수산화 칼슘이 고착제로 함유된 RDF 펠리트 20-50% 및 황이 함유된 석탄 50-80%로 구성되어야 한다.고체 연료 연소 노의 운전 방법에서, 단계는 다음과 같다:(a) 산화물 및 미립자 연료를 노의 연소부에 공급하며, 미립자 연료는 알칼리성 토양 금속 수산화물을 고착제로 함유하고 있는 압축 RDF 펠리트를 열량 기준으로 10% 이상 함유하고 있어야 한다.(b) 연소부내에 연소 조건을 성립시키고 산화물이 있는 상태에서 미립자 상태의 연료를 연소시켜야 한다.(c) 충분한 양의 알칼리성 토양 금속 수산화물을 RDF 펠리트에 공급하여, 연소부 배기 가스의 총 polycyclic aromatic hydrocarbon 함량이 알칼리성 토양 금속 수산화물이 들어 있지 않은 RDF 펠리트가 열량 단위로 동량 함유된 동급 연료의 총 polycyclic aromatic hydrocarbon 함량보다 최소한 30% 낮도록 하다.클레임 방법 13에서, 미립자형 연료에는 알칼리성 토양 금속 수산화물이 고착제로서 함유되어 있는 RDF 펠리트가 열량 기준으로 최소한 20% 함유되어 있어야 한다.클레임 방법 14에서, 알칼리성 토양 금속 수산화물은 수산화 칼슘이어야 한다.클레임 방법 15에서, 연료는 RDF 펠리트 및 황 함유 석탄의 혼합물이어야 하며 연소부 배기 가스의 분석 결과 SO2 함량은 수산화 칼슘 고착제가 없는 상태에서 열량 기준으로 동일 비율을 함유한 동급 연료 혼합물의 SO2 함량보다 적어도 20% 낮아야 한다.클레임 방법 16에서, 미립자 연료는 열량을 기준으로 수산화 칼슘이 고착제로 함유된 RDF 펠리트 20-50% 및 황이 함유된 석탄 50-80%로 구성되어야 한다.고체 연료 연소 노의 운전 방법에 있어, 단계는 다음과 같다:(a) 산화물 및 미립자 연료를 노의 연소부에 공급하며, 미립자 연료는 알칼리성 토양 금속 수산화물을 고착제로 함유하고 있는 압축 RDF 펠리트를 열량 기준으로 10% 이상 함유하고 있어야 한다.(b) 연소부내에 연소 조건을 성립시키고 산화물이 있는 상태에서 미립자 상태의 연료를 연소시켜야 한다.(c) 충분한 양의 알칼리성 토양 금속 수산화물을 공급하여 연소부 배기 가스의 총 PCB 함량이 알칼리성 토양 금속 수산화물이 들어 있지 않은 RDF 펠리트가 열량 단위로 동량 함유된 동급 연료 혼합물의 총 PCB 함량보다 최소한 50% 낮도록 한다.클레임 방법 18에서, 미립자형 연료에는 알칼리성 토양 금속 수산화물이 고착제로서 함유되어 있는 RDF 펠리트가 열량 기준으로 최소한 20% 함유되어 있어야 한다.클레임 방법 19에서, 알칼리성 토양 금속 수산화물은 수산화 칼슘이어야 한다.클레임 방법 20에서, 연료는 RDF 펠리트 및 황 함유 석탄의 혼합물이어야 하며 연소부 배기 가스의 분석 결과 SO2 함량은 수산화 칼슘 고착제가 없는 상태에서 열량 기준으로 동일 비율을 함유한 동급 연료 혼합물의 SO2 함량보다 적어도 20% 낮아야 한다.클레임 방법 21에서, 미립자 연료는 열량을 기준으로 수산화 칼슘이 고착제로 함유된 RDF 펠리트 20-50% 및 황이 함유된 석탄 50-80%로 구성되어야 한다.연소용 제품은 다음을 혼합하여 만든다:(a) 수산화 칼슘 고착제의 비율이 최소한 11%이고 대체로 셀룰로스성 폐기물로부터 추출한 RDF 보풀 구성분이 89% 이하인 RDF 펠리트,(b) 황함량이 중량 기준으로 최소한 3%인 황 함유 석탄 입자,(c) 석회(Rime)량이 중량 기준으로 최소한 20% 이내.클레임 23의 구성 성분 중에서, 수산화 칼슘의 함량 범위는 11-25%이다.클레임 23의 구성 성분 중에서, 수산화 칼슘의 함량은 중량을 기준으로 최소한 12%이다.클레임 23의 구성 성분 중에서, 석회의 함량은 중량을 기준으로 최소한 20% 이내.클레임 방법 25에서, 수산화 칼슘의 함량 범위는 중량을 기준으로 12-20%이다.압축 RDF 펠리트의 생산 방법중에서, 단계는 다음과 같다:(a) 평균 입자 사이즈가 0.5mm 미만인 미립자형 수산화 칼슘을 수분이 중량 기준으로 10-50%인 RDF 보풀에 첨가한다.(b) (a)단계에서 만들어진 혼합물을 잘 섞어서 수산화 칼슘과 석회는 보풀이 서로 잘 접촉되어 있는 혼합물을 만든다.(c) (b)단계의 혼합물을 사출 시스템으로 보내며 사출 시스템에서 혼합물을 압축하고 사출 지름이 약 1/2-1인치인 사출 다이를 통해 사출하여 펠리트를 만든다.(d) 수산화 칼슘과 보풀의 혼합물을 온도 140-190℉, 사출 시간 2-10초로 하여 사출한다.클레임 방법 28에서, 사출 지름은 약 3/4인치이다.클레임 방법 28에서, 사출 시간은 약 3-5초이다.클레임 방법 30에서, 사출 온도는 약 150-170℉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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