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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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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킹 발생 억제 장치 및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F02M-025/06
출원번호 10-1996-0068111 (1996-12-19)
공개번호 10-1998-0049402 (1998-09-15)
등록번호 10-0219862-0000 (1999-06-17)
DOI http://doi.org/10.8080/1019960068111
발명자 / 주소
  • 김충공 / 경상남도 울산시 중구 반구동 화전아파트 ***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 서초구 양재동 ***
대리인 / 주소
  • 김석윤; 이승초 (KIM, Seok Yun)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화인빌딩 ***호; 서울 강남구 역삼*동 ***-** 화인빌딩 ***호
심사청구여부 있음 (1996-12-19)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소멸

초록

본 발명은 노킹 발생 억제 장치 및 방법에 대한 것이다.즉 엔진 시동 중 엔진의 운전 상태를 체크하면서 노킹 센서(1)로부터 발생되는 전압에 의해 노킹 강도를 체크하여 발생 전압이 전자 제어 장치(2)내에 기설정한 기준 전압보다 크게 판단되면 EGR 보정량을 산출하여 EGR 컨트롤 솔레노이드 밸브(3)를 산출된 보정량만큼 전자적으로 제어하므로서 노킹이 일정 이하로 저감될 수 있도록 하는 것으로서 이에따라 엔진 노킹 발생에 따른 출력의 손실을 방지하게 되는 동시에 연소실 온도를 낮출 수가 있어 촉매 컨버터를 보호할 수가 있게 되며,

대표청구항

엔진 시동 중 엔진의 운전 상태를 체크하면서 노킹 센서(1)로부터 발생되는 전압에 의해 노킹 강도를 체크하여 발생 전압이 전자 제어 장치(2)내에 기설정한 기준 전압보다 크게 판단되면 EGR 보정량을 산출하여 EGR 컨트롤 솔레노이드 밸브(3)를 산출된 보정량만큼 전자적으로 제어하므로서 노킹이 일정 이하로 저감될 수 있도록 함을 특징으로 하는 노킹 발생 억제 장치.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2)

  1. [일본] AIR-FUEL RATIO CONTROL DEVICE FOR ENGINE | SHIMODA SHIGEAKI, TOMII TATSUYA, KADOTA TAKASHI
  2. [일본] DIAGNOSIS DEVICE FOR EXHAUST GAS RECIRCULATION SYSTEM (EGR) | SATOYA KOUICHI, UCHITANI NOBUKI, KANBARA TATSUYOSHI, HARADA KENICHI, KATO TAKASH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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