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출원번호 | 10-1996-0069098 (1996-12-20) |
공개번호 | 10-1998-0050298 (1998-09-15) |
등록번호 | 10-0210588-0000 (1999-04-27) |
DOI | http://doi.org/10.8080/1019960069098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1996-12-20)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본 발명은 저 RPM시 토크를 증대시켜 출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한 차량 엔진의 저 RPM시 출력제어장치에 관한 것으로,엔진 RPM을 ECU에서 감지하여 기준치 이하일 경우에는 모터를 작동시켜 에어 탱크내의 압축공기가 엔진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피스톤 축을 통해 피스톤을 움직여 엔진출력을 증가시키고,기준치 이상인 고 RPM일때는 ECU에서 피스톤 축을 이동시켜 에어탱크로부터의 압축공기를 차단함으로써 정상적인 RPM으로 돌아오도록 한 것이다.
에어크리너를 통해 흡입되는 공기를 배기 가스가 배출되면서 나가는 동력을 이용하여 압축시켜 엔진으로 공급하는 장치에 있어서, 엔진의 인테이크 포트(10)측의 실린더(11)의 소정위치에 연결된 다른 실린더(12)와,상기 실린더(12)내에 이동가능하게 설치된 축(13)을 가진 피스톤(14)과,차량의 RPM을 감지하는 RPM센서(15)와,상기 RPM센서(15)에 의해 감지된 데이타에 의해 해당되는 제어를 수행하는 ECU(16)와,상기 피스톤(14)의 축(13)에 연결되어 ECU(16)의 제어에 의해 구동되는 모터(17)와,에어를 압축하는
해당 특허가 속한 카테고리에서 활용도가 높은 상위 5개 콘텐츠를 보여줍니다.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더 많은 관련자료를 살펴볼 수 있습니다.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