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의 타이어 마모감지장치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C-023/06
출원번호 10-1997-0061900 (1997-11-21)
공개번호 10-1999-0041319 (1999-06-15)
DOI http://doi.org/10.8080/1019970061900
발명자 / 주소
  • 양철남 / 인천광역시 부평구 청천*동 ***-*
출원인 / 주소
  • 대우자동차 주식회사 / 인천광역시 부평구 부평동 ***-**
대리인 / 주소
  • 유영대 (YOO, Young Dae)
  • 서울시 구로구 구로동 ***-* 키콕스벤처센터 ***호(유영대특허법률사무소)
심사청구여부 있음 (1997-11-21)
심사진행상태 포기(등록결정전 포기서제출)
법적상태 포기

초록

본 발명은 차량의 타이어 마모감지장치에 관한 것으로, 차량의 타이어의 표면 내부에 나선형으로 전선을 배치시켜 타이어마모에 따르는 그 전선의 단선으로 인한 차량 배터리전원(B+)의 전류가 모두 바이메탈스위치로 인가되어 상기 바이메탈스위치에 열팽창이 발생되도록 하여 타이어의 단선을 감지할 수 있도록 하여 운전자가 용이하게 타이어의 교환시기를 판단할 수 있는 것으로, 타이어 내부의 가장자리 소정위치에 타이어내부전선(4)을 구비한 차량의 타이어에 있어서, 상기 타이어내부전선(4)과 병렬로 연결되어 배터리전원의 전류를 인가받으며 상기 타이어

대표청구항

타이어 내부의 가장자리 소정위치에 타이어내부전선(4)을 구비한 차량의 타이어에 있어서,상기 타이어내부전선(4)과 병렬로 연결되어 배터리전원의 전류를 인가받으며 상기 타이어내부전선(4)이 단선되면 과전류의 인가로 인한 내부 금속판의 열팽창작용에 의해 스위치온(ON)되는 바이메탈스위치수단(8)과,발광다이오드(12)를 포함하여, 상기 바이메탈스위치수단(8)의 스위치온(ON)신호에 따라 배터리전원을 인가받아 발광다이오드(12)를 구동시키는 발광다이오드구동수단(12),상기 타이어내부전선(4)의 단선으로 인한 소정의 신호가 인가되면 그 신호를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