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용 파워 스티어링 기어박스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2D-005/06
출원번호 10-1997-0073363 (1997-12-24)
공개번호 10-1999-0053674 (1999-07-15)
DOI http://doi.org/10.8080/1019970073363
발명자 / 주소
  • 류장석 / 전라북도 완주군 봉동읍 용암리 산 ***-* 현대자동차숙소 ***동 ***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 서초구 양재동 ***
대리인 / 주소
  • 김재만; 유미특허법인 (KIM, Jae Man)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서림빌딩 **층(팬코리아특허법인);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 서림빌딩**층(유미특허법인)
심사청구여부 있음 (1997-12-24)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차량 고속 주행시 메인 샤프트를 제어하여 핸들 조작력을 무겁게 하므로서 안정된 조향필링을 얻을 수 있는 차량용 파워 스티어링 기어박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차량용 파워 스티어링 기어박스는 조향핸들측과 연결되는 메인 샤프트와, 이 메인 샤프트의 일측에서 유압통로를 내재한 다수의 스풀과, 유압 공급관과 리턴관 및 작동 유압관들이 형성되는 하우징을 포함하며,상기한 메인 샤프트의 일측에서 차량 고속 주행시 조향핸들의 조작력을 증대시키도록 하우징에 설치되는 조향력 증대수단과, 상기 조향력 증대수단을 제어하기 위한 제어수단을 더 포함한다.

대표청구항

조향핸들측과 연결되는 메인 샤프트와, 이 메인 샤프트의 일측에 유압통로를 내재하여 설치되는 다수의 스풀과, 유압 공급관과 리턴관 및 작동 유압관들이 형성되는 하우징을 포함하는 파워 스티어링 기어박스에 있어서,상기한 메인 샤프트의 일측에서 차량의 고속 주행시 조향핸들의 조작력을 증대시키도록 하우징에 설치되는 조향력 증대수단과, 상기 조향력 증대수단을 제어하기 위한 제어수단을 더 포함하는 차량용 파워 스티어링 기어박스.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1)

  1. [한국] 차 속 감응형 파워 스티어링 장치 | 최원택, 김제덕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