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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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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특허] 엔진 제어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F02D-041/22
출원번호 10-1997-0080133 (1997-12-31)
공개번호 10-1999-0059919 (1999-07-26)
등록번호 10-0422617-0000 (2004-03-02)
DOI http://doi.org/10.8080/1019970080133
발명자 / 주소
  • 양태정 / 울산광역시 북구 양정동 *** 현대자동차숙소 아동 ***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 서초구 양재동 ***
대리인 / 주소
  • 김재만; 유미특허법인 (KIM, Jae Man)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서림빌딩 **층(팬코리아특허법인);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 서림빌딩**층(유미특허법인)
심사청구여부 있음 (2001-12-06)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소멸

초록

본 발명은 엔진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써, 제어장치는 상기 부스트 압 센서의 신호를 입력으로 연료량을 제어하나 만일 부스트 압 센서나 웨이스트 게이트가 고장으로 판정되면 실험치에 의해 설정한 맵 테이블을 이용하여 엔진의 연료량을 제어하게 되며, 제어장치는 부스트 압 센서나 웨이스트 게이트가 고장이라면 운전자의 의지에 따라 작동되는 액셀 패들의 위치를 검출하게 되며 즉, 엔진의 동작은 유입되는 공기량에 따라 연료량이 결정되고 이 유입 공기량은 액셀 패들에 의해 영향이 있게 되므로 제어장치는 상기 실험에 의해 구한 연료량 맵 테이블에

대표청구항

제어장치는 부스트 압 센서가 고장인지 판단하고, 동시에 웨이스트 게이트 역시 고장인지 판단하는 단계와;제어장치가 고장이라고 판단하는 경우 운전자에 의해 조작되는 액셀 패들의 위치를 검출하는 단계와;제어장치는 상기 액셀 패들의 위치에 해당하는 연료 맵 테이블에서 분사 연료량을 리드하여 엔진 제어를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제어 방법.

발명자의 다른 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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