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출원번호 | 10-1997-0080133 (1997-12-31) |
공개번호 | 10-1999-0059919 (1999-07-26) |
등록번호 | 10-0422617-0000 (2004-03-02) |
DOI | http://doi.org/10.8080/1019970080133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1-12-06)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본 발명은 엔진 제어 방법에 관한 것으로써, 제어장치는 상기 부스트 압 센서의 신호를 입력으로 연료량을 제어하나 만일 부스트 압 센서나 웨이스트 게이트가 고장으로 판정되면 실험치에 의해 설정한 맵 테이블을 이용하여 엔진의 연료량을 제어하게 되며, 제어장치는 부스트 압 센서나 웨이스트 게이트가 고장이라면 운전자의 의지에 따라 작동되는 액셀 패들의 위치를 검출하게 되며 즉, 엔진의 동작은 유입되는 공기량에 따라 연료량이 결정되고 이 유입 공기량은 액셀 패들에 의해 영향이 있게 되므로 제어장치는 상기 실험에 의해 구한 연료량 맵 테이블에
제어장치는 부스트 압 센서가 고장인지 판단하고, 동시에 웨이스트 게이트 역시 고장인지 판단하는 단계와;제어장치가 고장이라고 판단하는 경우 운전자에 의해 조작되는 액셀 패들의 위치를 검출하는 단계와;제어장치는 상기 액셀 패들의 위치에 해당하는 연료 맵 테이블에서 분사 연료량을 리드하여 엔진 제어를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엔진 제어 방법.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