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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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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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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1998-0007950 (1998-03-10) |
공개번호 | 10-1998-0019357 (1998-06-05) |
DOI | http://doi.org/10.8080/1019980007950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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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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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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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1998-03-10)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전기 자동차 바퀴의 회전력을 이용한 발전장치에 관한 것으로, 특히 축전지를 동력으로 움직이는 자동차의 축전을 자동차에 형성한 발전장치를 자동차의 바퀴 회전에 의하여 축전이 가능하도록한 장치에 관한 것이다. 전기를 동력으로 움직이는 자동차는 가스를 이용하여 움직이는 자동차보다 유리한 점이 많다. 에너지 효율면에서 월등히 높고 매연이 없으며 축전시간을 야간으로 하여 심야 전기를 이용하므로 전력수급의 발란스가 맞으며 고장율이 적은 점 등이 있으나, 한번의 축전에 장시간 운행할 수 없다는 점과 축전시간이 길다는 점 등이 단점으로
차체(11)의 엔진부에 탑재된 축전지(12)의 출력으로 운행하는 전기 자동차에 있어서, 자동차의 운행시 구동하는 구동축(14b) 기어에 회동되며 변환기(15)에 연계되고 축전지(12)에 전력을 충전시키는 발전기(13)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하는 전기 자동차 바퀴의 회전력을 이용한 발전장치.제1항에 있어서, 구동축(14b)은 전동기(16)에 구동되는 구동축(14a)의 기어 수 보다 발전기(13)의 회전축을 구동하는 구동축(14b)의 기어 수가 많은 것을 특징으로하는 전지 자동차 바퀴의 회전력을 이용한 발전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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