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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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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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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1998-0032650 (1998-08-12) |
공개번호 | 10-2000-0013662 (2000-03-06) |
DOI | http://doi.org/10.8080/1019980032650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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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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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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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3-02-10)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차량용 교류 발전기에 관한 것으로, 상세하게는 영구자석과 전자석을 일체로 하여 교류발전기의 로터를 형성함으로서 차량 엔진의 회전수가 낮을 때는 로터코일의 필드전류를 제한하여 영구자석의 자속을 이용함으로서 로터코일에서 발생되는 열을 줄이고 차량엔진의 회전수가 높을 때는 로터코일의 필드전류를 증가시킴으로서 출력을 제어할 수 있는 차량용 교류발전기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차량용 교류 발전기에 의하여, 영구자석과 전자석을 일체로 하여 교류발전기의 로터를 형성함으로서 차량 엔진의 회전수가 낮을 때는 조정기가 로터코일에 흐
자속을 발생시키는 로터코일과 상기 로터코일이 발생시키는 자속에 의하여 전자석이 되는 로터코어가 마련된 로터와, 상기 로터의 회전에 의하여 전압을 발생되는 스테이터코일을 구비하는 차량용 교류발전기에 있어서, 상기 로터코어에 마련되어 상기 로터코일에 흐르는 전류가 감소되거나 차단되더라도 상기 스테이터코일에 전압이 발생되도록 자속을 발생시키는 영구자석,상기 로터가 저속으로 회전할 때 상기 로터코일에서 발생되는 열이 감소되도록 상기 로터코일에 흐르는 전류를 감소시키고 상기 로터가 고속으로 회전할 때에는 상기 로터코일에 흐르는 전류를 증가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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