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C분류정보
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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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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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1998-0700400
(1998-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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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번호 |
10-1999-0029096
(1999-04-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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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출원번호 |
PCT/US1996/011908
(1996-07-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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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공개번호 |
WO1997004045
(1997-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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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문제출일자 |
1998-01-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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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I |
http://doi.org/10.8080/10199807004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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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명자
/ 주소 |
- 피터-홉린, 제레미, 디.
/ 영국 피엘** *엔알 콘웰 보드민 세인트 튜디 라멜론
- 발렌틴, 제임스, 엠.
/ 미국 ***** 코네티컷 페어필드 헴록 로우드 ***
- 스프래그, 배리, 엔.
/ 미국 ***** 코네티컷 베들레헴 롱메도우 로우드 **
- 에펄리, 더블유. 로버트
/ 미국 ***** 캘리포니아 마운틴뷰 헤즈로우 코오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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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 클린 디젤 테크놀로지스, 인코포레이티드 / 미국 *****-**** 코네티컷 스탬포드 아틀란틱 스트리트 *** 스위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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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
남상선
(NAM, Sang Sun)
-
서울시 중구 서소문동 **-*,대한항공빌딩 *층(남앤드남국제특허법률사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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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1-07-18)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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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젤 엔진의 오염 물질의 방출은 기계적인 장치 및 연료 첨가제의 조합에 의해 감소된다. 일련의 구체예중 한 예에서, 디젤 방출물 NOX 및 미립자는 배기 가스 재순환 또는 엔진 가동 시간의 변형을 조합하여 미립자 트랩 및 백금족 금속 촉매 조성물과 함께 사용함으로써 가스성 탄화수소 및 일산화탄소와 동시에 감소된다. 또 다른 구체예에서, 백금 촉매 조성물 및 하나 이상의 보조 촉매 금속의 배합을 포함한 다수 금속 촉매 조성물이 이용되어 디젤 트랩을 포함한 배기 시스템에 촉매 금속을 제공하여, 일산화탄소와 불연소 탄화수소의 방출을
디젤 엔진의 오염 물질의 방출은 기계적인 장치 및 연료 첨가제의 조합에 의해 감소된다. 일련의 구체예중 한 예에서, 디젤 방출물 NOX 및 미립자는 배기 가스 재순환 또는 엔진 가동 시간의 변형을 조합하여 미립자 트랩 및 백금족 금속 촉매 조성물과 함께 사용함으로써 가스성 탄화수소 및 일산화탄소와 동시에 감소된다. 또 다른 구체예에서, 백금 촉매 조성물 및 하나 이상의 보조 촉매 금속의 배합을 포함한 다수 금속 촉매 조성물이 이용되어 디젤 트랩을 포함한 배기 시스템에 촉매 금속을 제공하여, 일산화탄소와 불연소 탄화수소의 방출을 감소시키면서 미립자 트랩의 균형점(트랩 로딩속도와 재생속도가 동일한 온도)을 낮춘다. 백금, 구리 및 세륨 촉매에 대한 데이터가 효과적인 양을 수립했다. 시험은 또한 SO2에서 SO3로의 적은 산화의 선택적인 지속을 보여준다.
대표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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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금족 금속 조성물 및 세륨 화합물을 유효량으로 디젤 연료에 첨가하여 불연소 탄화수소 및 일산화탄소의 방출을 감소시키고 미립자가 트랩으로부터 연소되는 온도를 저하시키는 단계;배기 가스를 생성시키고 불연소 탄화수소 및 일산화탄소의 지속된 감소를 달성시키기 위해 충분한 기간 동안 연료를 연소시켜서 디젤 엔진을 작동시키는 단계; 및엔진의 작동으로부터의 배기 가스를 디젤 트랩을 통해 통과시켜서, 미립자를 트랩에 수집하고, 그 안에서 백금족 금속 및 세륨의 부재하에 달성될 수 있는 온도 보다 낮은 온도에서 연소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디젤
백금족 금속 조성물 및 세륨 화합물을 유효량으로 디젤 연료에 첨가하여 불연소 탄화수소 및 일산화탄소의 방출을 감소시키고 미립자가 트랩으로부터 연소되는 온도를 저하시키는 단계;배기 가스를 생성시키고 불연소 탄화수소 및 일산화탄소의 지속된 감소를 달성시키기 위해 충분한 기간 동안 연료를 연소시켜서 디젤 엔진을 작동시키는 단계; 및엔진의 작동으로부터의 배기 가스를 디젤 트랩을 통해 통과시켜서, 미립자를 트랩에 수집하고, 그 안에서 백금족 금속 및 세륨의 부재하에 달성될 수 있는 온도 보다 낮은 온도에서 연소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디젤 트랩이 장착된 디젤 엔진의 작동을 개선시키는 방법.제 1항에 있어서, 백금족 금속 촉매를 트랩의 균형점 온도를 50℃ 이상 감소시키기에 유효한 양으로 제공하는 방법.제 1항에 있어서, 연소되는 연료를 기준으로 하여, 백금족 금속 촉매 조성물을 0.05 내지 1.0ppm의 백금족 금속을 제공하기에 충분한 양으로 사용하고, 세륨 화합물을 1 내지 100ppm의 세륨 금속을 제공하기에 효과적인 양으로 사용하는 방법.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디젤 엔진을 엔진 가동 시간을 지연시키거나 배기 가스를 재순환시켜 NOx 방출을 감소시킴으로써 변형시키는 방법.디젤 연료 및 연소 공기를 제공하는 단계;알코올레이트, 술포네이트, 베타-디케톤산염, 지방산의 알칼리 금속염 및 이들의 혼합물로 구성된 군으로부터 선택된 백금족 금속 촉매 조성물을 제공하는 단계;디젤 엔진 중의 연료를 연소시켜서 배기 가스를 생성시키는 단계; 및배기 가스를 배기 시스템으로 운반하는 단계를 포함하며,백금족 금속 촉매 조성물을 연소되어 배기 가스를 생성시키는 연료의 부피를 기준으로하여, 1ppm 이하의 수준으로 배기 시스템 중에 백금족 금속을 제공하기에 효과적인 양으로 연료, 배기 가스 또는 연소 공기를 도입시키는 것을 포함하는, 불연소 탄화수소 및 일산화탄소의 방출을 감소시켜서 디젤 엔진의 작동을 개선시키는 방법.제 5항에 있어서, 백금족 금속 조성물이 스테아레이트, 팔미테이트, 라우레이트, 탈레이트, 나프탄레이트 및 이들의 혼합물로 구성된 군으로부터 선택되는 지방산의 알칼리 금속염을 포함하는 방법.제 5항에 있어서, 연소되는 연료를 기준으로 하여, 백금족 금속 촉매 조성물을 0.05 내지 1.0ppm의 백금족 금속을 제공하기에 충분한 양으로 사용하고, 세륨 화합물을 1 내지 100ppm의 세륨 금속을 제공하기에 효과적인 양으로 사용하는 방법.제 7항에 있어서, 배기 시스템이 트랩 및 백금족 금속 촉매를 포함하고, 세륨 금속이 트랩의 균형점 온도를 50℃ 이상 감소시키기에 효과적인 양으로 연료 중에 존재하며, 연료 중에 백금족 금속 촉매 조성물을 0.10 내지 0.5ppm의 백금족 금속을 제공하기에 충분한 양으로 사용하고, 보조 촉매 금속 조성물을 20 내지 60ppm의 세륨을 제공하기에 효과적인 양으로 사용하는 방법.제 5항에 있어서, 상기 디젤 엔진을 엔진 가동 시간을 지연시키거나 배기 가스를 재순환시켜 NOx 방출을 감소시킴으로써 변형시키는 방법.디젤 연료, 및 디젤 연료의 공급원을 제공하는 단계;도입 공기 및 엔진의 연소 사이클로부터의 배기 가스를 포함하는 연소 공기 혼합물을 제공하는 단계;백금족 금속 촉매 조성물 및 세륨을 포함하는 보조 촉매 금속 조성물을 제공하는 단계;연소 공기 혼합물을 디젤 엔진의 실린더에 도입시키는 단계;연소 공기를 실리더 내에서 압축시키는 단계;디젤 연료를 디젤 엔진의 실리더 내에 주입시키는 단계;연료를 연소시켜서 배기 가스를 생성시키는 단계;배기 가스를 디젤 트랩을 포함하는 배기 시스템 내로 운반하여 배기 가스로부터 미립자를 제거하는 단계; 및배기 가스의 일부를 도입 연소 공기와 혼합시켜서 후속 연소 사이클을 위해 연소 공기 혼합물을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며,디젤 엔진의 실린더 내의 연소 공기 중에 존재하는 배기 가스의 양은 배기 가스를 함유하지 않는 연소 공기에 비해 상기 연소 공기 혼합물을 이용하는 엔진에 의해 NOx의 생성을 저하시키기에 효과적이고,백금족 금속 촉매 조성물 및 보조 촉매 금속 조성물은 불연소 탄화수소 및 일산화탄소의 방출을 감소시키고 트랩의 균형점를 저하시키기에 충분한 백금족 금속 및 보조 촉매 금속을 배기 시스템에 제공하기에 효과적인 양으로 연료, 연소 공기 혼합물 또는 배기 가스 중에 존재하는, NOx 미립자, 가스상 탄화수소 및 일산화탄소의 방출이 감소된 디젤 엔진을 작동시키는 방법.제 10항에 있어서, 도입 연소 공기와 혼합된 배기 가스의 일부를 미립자 트랩을 통해 통과시킨 후에 혼합시키는 방법.제 10항에 있어서, 백금족 금속 촉매 조성물이 알코올레이트, 베타-디케톤산염, 또는 스테아레이트, 팔미테이트, 라우레이트, 탈레이트, 나프탄레이트, 다른 지방산의 알칼리 금속염 및 이중 2종 이상의 물질의 혼합물로 구성된 군으로부터 선택되는 지방산의 알칼리 금속염인 방법.제 10항에 있어서, 백금족 금속 촉매 조성물이 연료 가용성 조성물이고, 이 조성물을 0.05 내지 1.0ppm의 백금족 금속을 제공하기에 충분한 양으로 연료 중에 사용하고, 보조 촉매 금속 조성물을 1 내지 100ppm의 세륨의 농도를 제공하기 위한 양으로 연료 중에 사용하는 방법.제 13항에 있어서, 백금족 금속 촉매 및 보조 촉매 금속이 트랩의 균형점 온도를 50℃ 이상 감소시키기에 효과적인 양으로 연료 중에 존재하며, 백금족 금속 촉매 조성물을 0.10 내지 0.5ppm의 백금족 금속을 제공하기에 충분한 양으로 연료 중에 사용하고, 보조 촉매 금속 조성물을 20 내지 60ppm의 세륨을 제공하기에 효과적인 양으로 연료 중에 사용하는 방법.디젤 연료, 및 디젤 연료의 공급원을 제공하는 단계;백금족 금속 촉매 조성물, 및 구리, 세륨 또는 이들 모두를 함유하는 보조 촉매 금속 조성물을 제공하는 단계;연소 공기를 디젤 엔진의 실린더에 도입시키는 단계;연소 공기를 실리더 내에서 압축시키는 단계;디젤 연료를 디젤 엔진의 실리더 내에 주입시키며, 디젤 엔진의 주입 시간을 디젤 연료의 연소 후에 엔진으로부터의 산화 질소 방출을 감소시키도록 설계된 방식으로 설정하는 단계;연료를 연소시켜서 미립자, 백금족 금속 촉매 및 보조 촉매 금속을 함유하는 배기 가스를 생성시키는 단계; 및 배기 가스를 디젤 트랩을 포함하는 배기 시스템 내로 운반하여 배기 가스로부터 미립자의 일부를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하며,백금족 금속 촉매 조성물 및 보조 촉매 금속 조성물을 트랩 중의 미립자의 균형점를 저하시키고 불연소 탄화수소 및 일산화탄소의 방출을 저하시키기에 충분한 백금족 금속 및 보조 촉매 금속을 배기 시스템에 제공하기에 효과적인 양으로 연료, 배기 가스 또는 연소 공기 내로 도입시켜서, NOx, 불연소 탄화수소 및 일산화탄소의 방출을 감소시키면서, 또한 트랩의 균형점를 감소시킴으로써 디젤 트랩을 포함하는 디젤 엔진을 작동시키는 방법.제 15항에 있어서, 상기 보조 촉매 금속 조성물이 칼슘, 마그네슘, 망간, 철, 나트륨, 리튬, 칼륨 및 이들의 혼합물로 구성된 군으로부터 선택된 1종 이상의 금속을 함유하는 방법.제 15항에 있어서, 연소되는 연료를 기준으로 하여, 백금족 금속 촉매 조성물을 0.05 내지 1.0ppm의 백금족 금속을 제공하기에 충분한 양으로 사용하고, 세륨 화합물을 1 내지 100ppm의 보조 촉매 금속을 제공하기에 효과적인 양으로 사용하는 방법.제 15항에 있어서, 상기 백금족 금속 조성물이 50℃ 이상의 파괴 온도, 및 25 이상의 상기 백금족 금속 조성물의 분배비를 갖는 방법.제 15항에 있어서, 상기 백금족 금속 촉매 조성물이 알코올레이트,술포네이트, 베타-디케토네이트, 또는 스테아레이트, 팔미테이트, 라우레이트, 탈레이트, 나프탄레이트, 다른 지방산의 알칼리 금속염 및 이중 2종 이상의 물질의 혼합물로 구성된 군으로부터 선택되는 지방산의 알칼리 금속염인 방법. 백금족 금속 조성물, 및 나트륨, 리튬, 칼륨, 세륨, 철, 구리, 칼슘, 마그네슘, 망간 및 이들의 혼합물로 구성된 군으로부터 선택된 1종 이상의 보조 촉매 금속 조성물을, 연소에 의해 생성된 배기물이 디젤 트랩을 포함하는 배기 시스템을 촉매하여 불연소 탄화수소 및 일산화탄소의 방출을 효과적으로 저하시키는 단계;연료를 연소시켜서 디젤 엔진을 작동시키는 단계;엔진의 작동으로부터의 배기물을 디젤 트랩을 포함하는 배기 시스템을 통해 통과시켜서 미립자, 탄화수소 및 일산화탄소의 방출을 감소시키고 트랩에 대한 균형점를 감소시키는 단계를 포함하는, 디젤 엔진 배기 시스템의 작동을 개선시키는 방법.디젤 연료, 및 디젤 연료의 공급원을 제공하는 단계;백금족 금속 촉매 조성물, 및 세륨을 함유하는 보조 촉매 금속 조성물을 제공하는 단계;연소 공기를 디젤 엔진의 실린더에 도입시키는 단계;연소 공기를 실리더 내에서 압축시키는 단계;디젤 연료를 디젤 엔진의 실리더 내에 주입시켜, 연료를 연소시켜서 미립자, 백금족 금속 촉매 및 세륨 촉매를 함유하는 배기 가스를 생성시키는 단계;배기 가스를 디젤 트랩을 포함하는 배기 시스템 내로 운반하여 배기 가스로부터 미립자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하며,백금족 금속 촉매 조성물 및 보조 촉매 금속 조성물을 트랩 중의 미립자의 균형점를 저하시키고 미립자, 불연소 탄화수소 및 일산화탄소의 방출을 저하시키기에 충분한 백금족 금속 및 세륨 촉매를 배기 시스템에 제공하기에 효과적인 양으로 연료, 배기 가스 또는 연소 공기 내로 도입시켜서, NOx, 불연소 탄화수소 및 일산화탄소의 방출을 저하시키면서, 또한 트랩의 균형점를 감소시킴으로써 디젤 트랩을 포함하는 디젤 엔진의 작동을 개선시키는 방법.디젤 연료, 및 디젤 연료의 공급원을 제공하는 단계;백금족 금속 촉매 조성물, 및 나트륨, 리튬, 칼륨, 세륨, 철, 구리, 칼슘, 마그네슘, 망간 및 이들의 혼합물로 구성된 군으로부터 선택된 보조 촉매 금속 조성물을 제공하는 단계;연소 공기를 디젤 엔진의 실린더에 도입시키는 단계;연소 공기를 실리더 내에서 압축시키는 단계;디젤 연료를 디젤 엔진의 실리더 내에 주입시켜, 연료를 연소시켜서 미립자, 백금족 금속 촉매 및 보조 촉매 금속을 배기 가스를 생성시키는 단계; 및배기 가스를 디젤 트랩을 포함하는 배기 시스템 내로 운반하여 배기 가스로부터 미립자의 일부 또는 전부를 제거하는 단계를 포함하며,백금족 금속 촉매 조성물 및 보조 촉매 금속 조성물을 트랩 중의 미립자의 균형점를 저하시키고 미립자, 불연소 탄화수소 및 일산화탄소의 방출을 저하시키기에 충분한 백금족 금속 및 보조 금속 촉매를 배기 시스템에 제공하기에 효과적인 양으로 연료, 배기 가스 또는 연소 공기 내로 도입시켜서, NOx, 불연소 탄화수소 및 일산화탄소의 방출을 저하시키면서, 또한 트랩의 균형점를 감소시킴으로써 디젤 트랩을 포함하는 디젤 엔진의 작동을 개선시키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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