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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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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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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1999-0004107 (1999-02-06) |
공개번호 | 10-1999-0037866 (1999-05-25) |
DOI | http://doi.org/10.8080/1019990004107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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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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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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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1999-02-06)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본발명은 터널을 굴착하는 공법에 관한 것으로, 특히 1회의 굴진장 길이를 대폭적으로 길게 하여 전반적으로 굴착기간을 단축시켜 주는 것이다. 기술적 구성을 간단히 설명하면, 터널굴착면의 가운데부분에 해당되는 심발부(10), 그 심발부(10) 주위의 확대부(20), 그 확대부 둘레의 굴착선을 보호하는 주변부(30) 및 바닥부분의 바닥부(40)들에 각기 굴착장비로 소정의 길이로 발파공(50)들을 천공하고, 상기 각 발파공(50)들에 장약(60)을 적절하게 조절하여 설치하고, 상기 장약을 기폭시켜 발파하는 것에 있어서, 상기 심발부(10
터널굴착면의 가운데부분에 해당되는 심발부(10), 그 심발부(10) 주위의 확대부(20), 그 확대부 둘레의 굴착선을 보호하는 주변부(30) 및 바닥부분의 바닥부(40)들에 각기 굴착장비로 소정의 길이로 발파공(50)들을 천공하고, 상기 각 발파공(50)들에 장약(60)을 적절하게 조절하여 설치하고, 상기 장약을 기폭시켜 발파하는 것에 있어서, 상기 심발부(10), 확대부(20), 주변부(30) 및 바닥부(40)들에 천공되는 발파공(50)들은 모두 굴착장비의 굴착로드(70)를 길이방향으로 평행하게 설치하여 각기 천공하되, 심발부(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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