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C분류정보
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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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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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1999-0030490
(1999-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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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번호 |
10-2001-0011227
(2001-0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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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
10-0345927-0000
(2002-0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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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I |
http://doi.org/10.8080/10199900304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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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명자
/ 주소 |
- 문형석
/ 경기도과천시별양동**주공아파트***-***호
- 최성규
/ 서울특별시강동구둔촌동***-*주공아파트***-***
- 김원경
/ 경기도수원시장안구정자*동신미주아파트***호
- 이관심
/ 경기도과천시별양동주공아파트***-****호
- 박준서
/ 경기도안양시동안구비산*동***-*부흥아파트B동***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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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 한국철도기술연구원 / 경기도 의왕시 월암동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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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
양재욱
(YANG JAE WOOK)
-
경기 군포시 산본동 ****-* 인베스텔 ***호 (아이딘국제특허법률사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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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1999-07-27)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초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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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발명은 철도차량 장애자용 휠체어 리프트에 관한 것으로;본 발명의 목적은 철도차량이 역간 정차됨에 있어, 그 정차되는 한정된 시간내에 신속한 작동관계로서 장애자용 휠체어를 철도차량으로 용이하게 승,하차 유도되게 하여 장애자 탑승에 따른 철도차량의 연착 등 운행시간 지연의 문제점을 예방되도록 함과 동시에 철도차량을 이용하는 신체장애인에게 안정성과 편리성을 부여하여 철도차량 이용에 따른 심리적 불안감 및 활동(승,하차)의 불편함을 해소되도록 한 철도차량 장애자용 휠체어 리프트를 제공함에 있으며, 또 다른 목적으로는 장애인 스스로에 의
본 발명은 철도차량 장애자용 휠체어 리프트에 관한 것으로;본 발명의 목적은 철도차량이 역간 정차됨에 있어, 그 정차되는 한정된 시간내에 신속한 작동관계로서 장애자용 휠체어를 철도차량으로 용이하게 승,하차 유도되게 하여 장애자 탑승에 따른 철도차량의 연착 등 운행시간 지연의 문제점을 예방되도록 함과 동시에 철도차량을 이용하는 신체장애인에게 안정성과 편리성을 부여하여 철도차량 이용에 따른 심리적 불안감 및 활동(승,하차)의 불편함을 해소되도록 한 철도차량 장애자용 휠체어 리프트를 제공함에 있으며, 또 다른 목적으로는 장애인 스스로에 의한 조작관계로서 휠체어 리프트의 모든 작동상태를 단속되도록 하여, 주변사람(승무원 등)의 도움을 필요로하지 않는 상태로서 독립적이고 자유로운 승,하차 기능을 부여할수 있도록 한 철도차량 장애자용 휠체어 리프트를 제공함에 있는 것이다.이에, 상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의 구체적인 수단으로는; 설치대와 고정연결판을 갖는 프레임을 형성하여, 이 프레임의 설치대 내측에 리프트본체를 설치시키고, 이러한 리프트본체를 와이어에 의해 승,하강 제어되도록 한 구조로서 상기 프레임 상부에 주유압구동실을 형성시키며, 이와같이 승,하강되는 리프트본체를 접철되게하는 구조로서 상기 프레임 일측면에 보조유압실린더를 형성하되;상기, 리프트본체는 복수개의 런너블럭과, 이 런너블럭에 의해 승,하강 안내되는 구조로서 견인바와 스톱퍼를 구비한 한쌍의 슬라이드레일과, 이 슬라이드레일의 스톱퍼에 힌지연결되어 장애인을 탑승되도록 한 접철유도고리와 안전대를 구비한 탑승판으로 구성시키며,상기, 주유압구동실은 그 내부로 유압실린더와 다수개의 가이드로울러를 내설시키므로서 달성된다.
대표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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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치대(11)와 고정연결판(12)을 갖는 프레임(1)을 형성하여, 이 프레임(1)의 설치대(11) 내측에 리프트본체(2)를 고정설치하고, 이러한 리프트본체(2)를 와이 어(34)에 의해 승,하강 제어되도록 한 구조로서 상기 프레임(1) 상부에 주유압구동실(3)을 형성하며, 이와같이 승,하강되는 리프트본체(2)를 접철되게하는 구조로서 상기 프레임(1) 일측면에 보조유압실린더(4)를 일체로 형성하되;상기, 리프트본체(2)는 복수개의 런너블럭(211)과, 이 런너블럭(211)에 의해 승,하강 안내되는 구조로서 견인바(212)와 스톱퍼(2
설치대(11)와 고정연결판(12)을 갖는 프레임(1)을 형성하여, 이 프레임(1)의 설치대(11) 내측에 리프트본체(2)를 고정설치하고, 이러한 리프트본체(2)를 와이 어(34)에 의해 승,하강 제어되도록 한 구조로서 상기 프레임(1) 상부에 주유압구동실(3)을 형성하며, 이와같이 승,하강되는 리프트본체(2)를 접철되게하는 구조로서 상기 프레임(1) 일측면에 보조유압실린더(4)를 일체로 형성하되;상기, 리프트본체(2)는 복수개의 런너블럭(211)과, 이 런너블럭(211)에 의해 승,하강 안내되는 구조로서 견인바(212)와 스톱퍼(213)를 구비한 한쌍의 가이드레일(21)과, 이 가이드레일(21)의 스톱퍼(213)에 힌지연결되어 장애인을 탑승되도록 한 접철유도고리(222)와 안전대(221)를 구비한 탑승판(22)으로 구성되며,상기, 주유압구동실(3)은 유압실린더(32)와 다수개의 가이드로울러(33)를 내설하여 구성됨을 특징으로하는 철도차량 장애자용 휠체어 리프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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