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출원번호 | 10-1999-0039359 (1999-09-14) |
공개번호 | 10-2001-0027559 (2001-04-06) |
등록번호 | 10-0369289-0000 (2003-01-10) |
DOI | http://doi.org/10.8080/1019990039359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0-12-11)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본 발명은 자동차용 스티어링 칼럼의 충격 흡수구조에 대한 것으로서, 발명의 주된 목적은 자동차의 스티어링 칼럼을 설치하되, 이중의 튜브로써 충격을 흡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의 플라스틱 튜브로써 충격을 충분히 흡수할 수 있도록 하여 부품수를 줄이고, 제조에 따른 작업성이 편리하도록 하는데 있으며, 더 나가서 제품 원가를 낮추고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하는데 있다.이를 위한 특징적인 수단은 스티어링 샤프트의 둘레에 감합하여 스티어링 샤프트를 지지 및 보호하되, 원통형의 외주면에는 길이 방향을 따라 나선형으로 형성된 V형
스티어링 샤프트(3)의 둘레에 감합하여 스티어링 샤프트를 지지 및 보호하되, 원통형의 외주면에는 길이 방향을 따라 나선형으로 형성된 V형 단면의 파단홈(21)과, 상단 단턱부(23)와, 하단 단턱부(24)로 이루어진 합성수지재의 스티어링 튜브(2)와, 상기한 스티어링 튜브(2)의 상단 단턱부(23)에 끼우되, 내측에는 상부 베어링(8)이 내설되고, 외측에는 차체 체결용 브라켓트(41)가 마련된 상측 밴드부(6)와,상기한 스티어링 튜브(2)의 하단 단턱부(24)에 끼우되, 내측에는 하부 베어링(9)이 내설되고, 외측에는 차체 체결용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