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출원번호 | 10-1999-0047903 (1999-11-01) |
공개번호 | 10-2000-0006762 (2000-02-07) |
DOI | http://doi.org/10.8080/1019990047903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1999-11-01)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선박 엔진의 크랭크 축에 사용되는 크랭크 축 지지용 메인 베어 링(MAIN BEARING SHELL)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선박 엔진의 크랭크 축에 상하 한조로 접합 설치하여 크랭크 축을 지지하고 원활히 작동되도록 하는 데 사용되는 매우 두꺼운 후판으로서 구성된 메인 베어링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이와같은 본 발명에 의하면, 소망하는 직경의 메탈을 단조하여 성형한 관체나 강관등의 소재관체를 열처리하는 열처리 공정과, 열처리된 소재관체의 내외경 및 폭을 가공하여 탈지, 산세, 숄더링, 티닝공정을 실시
소망하는 직경의 메탈을 단조하여 성형한 관체나 강관등의 소재관체(1)를 단조응력제거와 탈수소 처리를 위해 2차 열처리하는 열처리 공정과, 열처리 된 소재관체(1)를 클램프(2)에 클램핑시켜 내외경 및 폭을 가공하는 라이닝 전가공 공정과, 상기 공정이 끝난 소재를 탈지, 산세, 숄더링 및 티닝하여 화이트 메탈(3)을 내경에 원심주조하고 냉각하는 라이닝 공정과, 화이트 메탈(3)을 소망하는 두께로 연삭하는 내외경 가공과 상하면 및 용도에 맞는 오일글로브(4)를 가공하여 2피스로 분활하고 조인트면과 드릴 및 탭가공을 실시하는 중삭가공 공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