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크랭크축 지지용 메인 베어링의 제조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F16C-033/14
  • F16C-009/02
출원번호 10-1999-0047903 (1999-11-01)
공개번호 10-2000-0006762 (2000-02-07)
DOI http://doi.org/10.8080/1019990047903
발명자 / 주소
  • 한성우 / 울산광역시동구동부동***번지청구아파트***동****호
출원인 / 주소
  • 신우메탈공업 주식회사 / 부산 기장군 정관면 달산리 ***번지
대리인 / 주소
  • 김덕태 (KIM, Deok Tae)
  • 부산 연제구 연산*동 ***-** 청우빌딩 **층(럭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심사청구여부 있음 (1999-11-01)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본 발명은 선박 엔진의 크랭크 축에 사용되는 크랭크 축 지지용 메인 베어 링(MAIN BEARING SHELL)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선박 엔진의 크랭크 축에 상하 한조로 접합 설치하여 크랭크 축을 지지하고 원활히 작동되도록 하는 데 사용되는 매우 두꺼운 후판으로서 구성된 메인 베어링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이와같은 본 발명에 의하면, 소망하는 직경의 메탈을 단조하여 성형한 관체나 강관등의 소재관체를 열처리하는 열처리 공정과, 열처리된 소재관체의 내외경 및 폭을 가공하여 탈지, 산세, 숄더링, 티닝공정을 실시

대표청구항

소망하는 직경의 메탈을 단조하여 성형한 관체나 강관등의 소재관체(1)를 단조응력제거와 탈수소 처리를 위해 2차 열처리하는 열처리 공정과, 열처리 된 소재관체(1)를 클램프(2)에 클램핑시켜 내외경 및 폭을 가공하는 라이닝 전가공 공정과, 상기 공정이 끝난 소재를 탈지, 산세, 숄더링 및 티닝하여 화이트 메탈(3)을 내경에 원심주조하고 냉각하는 라이닝 공정과, 화이트 메탈(3)을 소망하는 두께로 연삭하는 내외경 가공과 상하면 및 용도에 맞는 오일글로브(4)를 가공하여 2피스로 분활하고 조인트면과 드릴 및 탭가공을 실시하는 중삭가공 공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1)

  1. [한국] 크랭크샤프트용 베어링 | 강동훈, 김태균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