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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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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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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1999-0063180 (1999-12-28) |
공개번호 | 10-2001-0060753 (2001-07-07) |
DOI | http://doi.org/10.8080/1019990063180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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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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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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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1-09-17)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자동차 현가용 코일 및 판 스프링, 토션바, 스테빌라이저 등의 스프링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 그 목적은 저합금설계에 의해서도 스프링 경량화 40% 가능한 설계최대응력 130kg/mm2급 고응력을 갖으면서 피로수명과 영구변형저항성이 우수한 스프링의 제조방법을 제공함에 있다. 상기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중량%로 탄소 0.4-0.6%, 실리콘 2.8-4.0%, 망간 0.1-0.3%, 크롬 0.3-0.6%, 산소0.0015%이하, 질소 0.005-0.01%, 인 0.01%이하, 황 0.01%이하, 여기에 바나
중량%로 탄소 0.4-0.6%, 실리콘 2.8-4.0%, 망간 0.1-0.3%, 크롬 0.3-0.6%, 산소0.0015%이하, 질소 0.005-0.01%, 인 0.01%이하, 황 0.01%이하, 여기에 바나듐 0.01-0.08%, 니요븀 0.01-0.08%, 니켈 0.1-0.3%의 그룹에서 선택된 1종 또는 2종을 첨가하고, 나머지 Fe 및 기타 불가피한 불순물로 조성되는 선재를 900-950℃에서 10-15분 가열하여 열간성형하고 급냉하는 소입처리로 오스테나이트 결정입도가 5∼10㎛범위를 갖도록 하고, 이후 350-430℃범위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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