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C분류정보
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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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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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0-7014117
(2000-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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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번호 |
10-2001-0074508
(2001-0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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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출원번호 |
PCT/US1998/027743
(1998-12-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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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공개번호 |
WO1999065223
(1999-1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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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문제출일자 |
2000-1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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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I |
http://doi.org/10.8080/10200070141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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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명자
/ 주소 |
- 제프리디.보이켄
/ 미국,*****알라바마,메리디안빌,쉐이버리코우트***
- 브라이언케이.미첼
/ 미국,*****알라바마,헌츠빌,시즌래인***
- 로버트브이.웰스
/ 미국,*****알라바마,헌츠빌,코디악드라이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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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 아니비젼, 인코포레이티드 / 미국, ***** 알라바마, 헌츠빌, 모퀸 드라이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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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
이범일;
김윤배
(LEE, Bom il)
-
서울 종로구 관훈동 ***-* 동덕빌딩 *층(대양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울 종로구 관훈동 ***-* 동덕빌딩 *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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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1-04-03) |
심사진행상태 |
포기(등록료 미납) |
법적상태 |
포기 |
초록
▼
가상시야 시스템은 소정 관찰된 시야지점으로부터 스포츠 경기의 가상시야를 생성하기 위해 스포츠 경기장 주변에 위치된 카메라로부터 원 이미지를 사용한다. 상기 시스템은 광트랙킹 시스템과, 가상환경 서버 및, 하나 이상의 가상시야 스테이션으로 구성된다. 광트랙킹 시스템은 스포츠 경기장 주변의 중요위치에 위치된 미리 선택된 다수의 카메라로부터 원 2차원 비디오 데이터를 수신한다. 다음에, 상기 원 2차원 데이터는 데이터 게이트로 분류되어, 일련의 소프트웨어 이미지 프로세서를 통해 각 스포츠 선수나 또 다른 타겟된 실체에 할당된
가상시야 시스템은 소정 관찰된 시야지점으로부터 스포츠 경기의 가상시야를 생성하기 위해 스포츠 경기장 주변에 위치된 카메라로부터 원 이미지를 사용한다. 상기 시스템은 광트랙킹 시스템과, 가상환경 서버 및, 하나 이상의 가상시야 스테이션으로 구성된다. 광트랙킹 시스템은 스포츠 경기장 주변의 중요위치에 위치된 미리 선택된 다수의 카메라로부터 원 2차원 비디오 데이터를 수신한다. 다음에, 상기 원 2차원 데이터는 데이터 게이트로 분류되어, 일련의 소프트웨어 이미지 프로세서를 통해 각 스포츠 선수나 또 다른 타겟된 실체에 할당된 신체상태로 처리된다. 다음에, 상기 신체상태 데이터는 선택된 다수의 가상시야 스테이션으로 전송하기 위해 신체 위치정보와 비쥬얼 모델을 생성하는 가상환경 서버로 전달된다. 각 가상시야 스테이션은 가상 스포츠 장면을 요구에 따라 제공하여 보게 하는 시청 소프트웨어를 포함한다. 또한, 시야 스테이션은 비디오 데이터가 전송되어 필요에 따라 또 다른 비디오 출력과 조합되도록 비디오 생성센터에 출력 비디오 데이터와 가상 카메라의 시야의 조망지점을 제어한다. 상기 시스템은 오퍼레이터가 임의의 제어센터로부터 원하는 가상시야를 선택하여 원격의 시청자에게 가상시야 이미지를 전송할 수 있도록 한다. 제어센터 및 기록컴퓨터 등과 같은 임의의 서브시스템은 카메라 위치, 범위, 포커스 및, 줌을 변경하고, 스포츠 경기에 대한 처리된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해 시스템 내에 통합되어, 요구에 따라 데이터를 재생한다.
대표청구항
▼
스포츠 경기의 가상시야를 생성하기 위한 장치에 있어서,비디오 데이터를 수신하여, 카메라 인터페이스, I/O 시퀀스 서브섹션, 적어도 하나의 이미지 프로세서를 갖춘 어레이 이미지 프로세서 서브섹션 및, 트랙 상관성 서브섹션을 갖춘 3차원 위치 데이터로 변환시키기 위한 광트랙킹 서브섹션과,상기 광트랙킹 서브섹션으로부터의 상기 위치 데이터를 수신하여 가상 스포츠 모습 데이터와 가상 장면 데이터를 생성하고, 모델 텍스처링 서브섹션과 적어도 하나의 환경 서버 컴퓨터를 갖춘 가상환경 서버 및,상기 가상환경 서버로부터의 상기 가상 스포츠 모습
스포츠 경기의 가상시야를 생성하기 위한 장치에 있어서,비디오 데이터를 수신하여, 카메라 인터페이스, I/O 시퀀스 서브섹션, 적어도 하나의 이미지 프로세서를 갖춘 어레이 이미지 프로세서 서브섹션 및, 트랙 상관성 서브섹션을 갖춘 3차원 위치 데이터로 변환시키기 위한 광트랙킹 서브섹션과,상기 광트랙킹 서브섹션으로부터의 상기 위치 데이터를 수신하여 가상 스포츠 모습 데이터와 가상 장면 데이터를 생성하고, 모델 텍스처링 서브섹션과 적어도 하나의 환경 서버 컴퓨터를 갖춘 가상환경 서버 및,상기 가상환경 서버로부터의 상기 가상 스포츠 모습 데이터와 상기 가상 장면 데이터를 가상 이미지로 제공하기 위한 적어도 하나의 가상시야 스테이션을 구비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제1항에 있어서, 상기 광트랙킹 서브섹션과 상기 가상환경 서버로 데이터를 교환하기 위한 수단을 포함하면서, 신체 위치정보와 비쥬얼 모델의 실시간 레코딩 및 플레이백을 제공하기 위한 기록컴퓨터를 더 구비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시야 스테이션과 상기 광트랙킹 서브섹션으로 데이터를 교환하기 위한 수단을 포함하면서, 콘트롤러 인터페이스 컴퓨터와 VVS 제어센터를 갖춘 상기 장치의 동작을 맞추기 위한 제어센터를 더 구비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제3항에 있어서, 상기 이미지 프로세서는 상기 비디오 데이터에서 선택된 스포츠 선수의 3차원 위치를 식별하기 위한 수단을 더 구비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제4항에 있어서, 상기 광트랙킹 서브섹션은 상기 비디오 데이터를 제공하는 카메라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카메라 콘트롤러를 더 구비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제5항에 있어서, 상기 I/O 시퀀스 서브섹션은 상기 비디오 데이터를 적절한 크기의 어레이로 분할하기 위한 게이트 빌더와 상기 크기의 어레이를 상기 어레이 이미지 프로세서 서브섹션으로 시퀀싱 하기 위한 I/O 시퀀서를 더 구비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이미지 프로세서는 상기 비디오 데이터를 분할하기 위한 수단과, 상기 비디오 데이터로부터 일련의 미리 선택된 특징을 추출하기 위한 수단 및, 미리 선택된 특징 형판의 세트에 따라 상기 비디오 데이터를 분류하기 위한 수단을 더 구비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장치를 매개로 할당된 데이터를 저장하고 분배하기 위한 DMA 인터페이스를 더 구비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제4항에 있어서, 상기 식별수단은 상기 비디오 데이터를 분할하기 위한 수단과, 상기 데이터로부터 일련의 미리 선택된 특징을 추출하기 위한 수단 및, 미리 선택된 특징 형판의 세트에 따라 상기 데이터를 분류하기 위한 수단을 구비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스포츠 경기의 가상시야를 생성하기 위한 장치에 있어서,비디오 데이터를 수신하여 3차원 위치 데이터로 변환시키기 위한 수단과,상기 광트랙킹 서브섹션으로부터의 상기 위치 데이터를 수신하고 가상 스포츠 모습 데이터와 가상 장면 데이터를 생성하기 위한 수단 및,상기 가상환경 서버로부터의 상기 가상 스포츠 모습 데이터와 상기 가상 장면 데이터를 가상 이미지로 제공하기 위한 수단을 구비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제10항에 있어서, 상기 비디오 데이터를 수신하여 변환시키기 위한 수단은 카메라 인터페이스와, I/O 시퀀스 서브섹션, 적어도 하나의 이미지 프로세서를 갖춘 어레이 이미지 프로세서 서브섹션 및, 트랙 상관성 서브섹션을 구비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수신 및 생성수단은 3차원 모델 및 텍스처를 생성하기 위한 모델 텍스처링 서브섹션과, 신체 위치정보와 비쥬얼 모델을 상기 가상시야 스테이션에 제공하기 위한 환경 서버 컴퓨터를 구비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제10항에 있어서, 상기 가상 스포츠 모습 데이터와 상기 가상 장면 데이터의 실시간 레코딩 및 플레이백을 제공하기 위한 수단을 더 구비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제10항에 있어서, 상기 제공수단과 상기 수신 및 변환수단으로 데이터를 교환하기 위한 수단을 포함하면서, VVS 제어센터와 콘트롤러 인터페이스 컴퓨터를 포함한 상기 장치의 동작을 맞추기 위한 수단을 더 구비하여 구성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장치.스포츠 경기의 가상시야를 생성하기 위한 방법에 있어서,상기 스포츠 경기 주변에 위치된 카메라로부터 비디오 데이터를 수신하는 단계와,상기 비디오 데이터를 상기 비디오 데이터에 나타나는 각 스포츠 참가자의 3차원 위치 데이터로 변환시키는 단계,상기 참가자에 대한 상기 위치 데이터로부터 3차원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및,가상 장면을 제공하기 위해, 결부된 신체 위치정보를 상기 3차원 모델과 조합하는 단계를 구비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제15항에 있어서, 상기 변환단계는,상기 비디오 데이터를 다수의 게이트로 분할하는 단계와,상기 게이트를 이미지 프로세싱을 위한 다수의 어레이 프로세서로 시퀀싱 하는 단계,상기 비디오 데이터의 대상물을 분할, 특징 추출 및, 대상물 분류를 통해 식별하는 단계를 구비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제16항에 있어서, 상기 생성단계는,상기 비디오 데이터에 나타나는 상기 각 스포츠 참가자의 3차원 와이어-프레임 표시를 생성하는 단계와,상기 와이어-프레임 표시에 상기 각 신체부분의 모델 텍스처를 생성하고, 상기 각 신체부분에 상기 텍스처를 맵핑하는 단계를 구비하여 이루어지고,상기 와이어-프레임은 상기 각 참가자의 신체부분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제17항에 있어서, 상기 제공단계 이전에 상기 위치 데이터와 상기 모델 텍스처로부터의 결부된 신체 위치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를 더 구비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제15항에 있어서, 상기 스포츠 경기의 원하는 위치로부터의 비디오 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해 상기 카메라의 위치, 범위, 포커스 및 줌을 제어하는 단계를 더 구비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제16항에 있어서, 상기 3차원 위치 데이터를 추후 플레이백을 위해 레코딩 하는 단계를 더 구비하여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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