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좌우대칭형 자동차타이어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C-011/03
출원번호 10-2001-0022606 (2001-04-26)
공개번호 10-2001-0068132 (2001-07-13)
DOI http://doi.org/10.8080/1020010022606
발명자 / 주소
  • 임종대 /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호
출원인 / 주소
  • 임종대 / 서울 서대문구 홍은*동 ***-**호
심사진행상태 취하(심사미청구)
법적상태 취하

초록

본 발명은 전면과 후면이 구분되어 있는 자동차에서 좌우대칭형으로 장착되는 자동차용타이어에 관한 것이다.종래의 자동차에 부착된 타이어의 대칭 및 비대칭패턴의 트레드부분과 비대칭으로 장착된 자동차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상기의 대칭 및 비대칭패턴의 트레드부분과 비대칭으로 장착된 자동차의 경우에는 자동차의 주행이나 자동차의 제동 시에는 편쏠림현상과 자동차의 좌우측타이어가 대칭으로 설치되어 있지 않은 원인이 되고 있다.따라서, 자동차의 편쏠림현상을 방지하고, 자동차의 좌측과 우측열의 대칭효과와 함께 자동차의 균형을 안정적인 유지시키는데

대표청구항

비대칭패턴의 트레드부분으로 구성되어 타이어(P1)가 자동차의 중심선(CL)으로부터 대칭형으로 설치될 수 있도록 설계된 타이어(D1)와;대칭패턴의 트레드부분으로 구성되어 타이어(P2)가 자동차의 중심선(CL)으로부터 대칭형으로 설치될 수 있도록 설계된 타이어(D2)와;상기의 P1과 D1타이어가 2방향으로 설치되어 있는 자동차의 평면(PDC1)과; 상기의 P2와 D2타이어가 2방향으로 설치되어 있는 자동차의 평면(PDC2)으로 설계되어 있는 좌우대칭형 자동차타이어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