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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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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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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1-0080851 (2001-12-18) |
공개번호 | 10-2003-0050421 (2003-06-25) |
DOI | http://doi.org/10.8080/1020010080851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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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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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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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진행상태 | 취하(심사미청구) |
법적상태 | 취하 |
본 발명은, 배수성을 향상시킨 자동차용 타이어에 관한 것으로, 종래의 타이어는 타이어의 숄더부 양측으로 형성된 그루브의 중앙부쪽 리딩에지 즉, 유입부의 단면적과 그루브의 외측 즉, 배출부(Trailing edge) 단면적이 동일하여 배수성능이 충분치 못한 결점이 있었던 바, 본 발명은 유입부측 그루브 단면적을 증가시키고 배출부측 그루브 단면적을 감소시키어 배수 성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여서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것임.
접지부(1)에 종그루브(2)와 횡그루브(3)를 형성시켜서 되는 것에 있어서, 숄더부에 형성시키는 횡그루브(3)는, 종그루브(2)와 만나는 리딩에지부인 유입부(31)의 단면적을 크게 형성시키어 물의 유입을 용이하게 하고, 배출부(32)의 단면적은 이를 작게 형성시키어 물의 점성 효과 및 반류현상을 저감시킴으로서 횡그루브(3)의 배수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하여서 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수 성능을 향상시킨 자동차용 타이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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