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C분류정보
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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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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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2-0029577
(2002-05-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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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번호 |
10-2002-0090910
(2002-1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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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번호 |
10-0503183-0000
(2005-0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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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OI |
http://doi.org/10.8080/10200200295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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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명자
/ 주소 |
- 다까하시히데히사
/ 일본오사까후오사까시기따꾸우메다*쪼메*반**고
- 이시까와다쯔야
/ 일본오사까후오사까시기따꾸우메다*쪼메*반**고
- 난바가즈히로
/ 일본오사까후오사까시기따꾸우메다*쪼메*반**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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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 가부시끼가이샤 고나미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스튜디오 / 일본 도꾜도 미나또꾸 롯뽕기 *쪼메 **반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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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
이중희;
장수길;
구영창
(LEE, JUNG HEE)
-
서울 종로구 신문로*가 ***번지 흥국생명빌딩 *층(김.장법률사무소);
서울 종로구 내자동 세양빌딩 (김.장법률사무소);
서울 종로구 신문로*가 ***번지 흥국생명빌딩*층(김.장법률사무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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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2-05-28)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심사전치후) |
법적상태 |
소멸 |
초록
▼
네트워크 게임을 통하여 사용자의 교우 관계를 넓힐 수 있음과 함께, 사용자에게 충분한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으며, 또한 네트워크 게임에 대한 사용자의 참가 의욕을 향상시켜 네트워크 게임을 원활하게 운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게임용 서버 장치를 제공한다. 로비 서버(13)는, 각 회원이 클라이언트 컴퓨터(2)를 이용하여 액세스했을 때에 각 회원의 프로필 정보를 기억하여, 프로필 정보의 교환을 반드시 행하는 만남 리그의 종료 시에, 기억하고 있는 한쪽 회원의 프로필 정보를 다른 쪽 회원의 클라이언트 컴퓨터(2)로부터 열람 가능하게 함과
네트워크 게임을 통하여 사용자의 교우 관계를 넓힐 수 있음과 함께, 사용자에게 충분한 즐거움을 제공할 수 있으며, 또한 네트워크 게임에 대한 사용자의 참가 의욕을 향상시켜 네트워크 게임을 원활하게 운용할 수 있는 네트워크 게임용 서버 장치를 제공한다. 로비 서버(13)는, 각 회원이 클라이언트 컴퓨터(2)를 이용하여 액세스했을 때에 각 회원의 프로필 정보를 기억하여, 프로필 정보의 교환을 반드시 행하는 만남 리그의 종료 시에, 기억하고 있는 한쪽 회원의 프로필 정보를 다른 쪽 회원의 클라이언트 컴퓨터(2)로부터 열람 가능하게 함과 함께, 기억하고 있는 다른 쪽 회원의 프로필 정보를 한쪽 회원의 클라이언트 컴퓨터(2)로부터 열람 가능하게 한다.
대표청구항
▼
삭제삭제삭제삭제삭제삭제사용자가 사용하는 복수의 단말 장치와, 상기 복수의 단말 장치와 네트워크를 통해 통신 가능하게 접속되고, 사용자가 상기 단말 장치를 이용하여 게임 공간에서 행하는 게임을 관리하는 네트워크 게임용 서버 장치를 이용하는 네트워크 게임 관리 방법에 있어서,상기 단말 장치가, 사용자가 입력한 프로필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네트워크 게임용 서버 장치로 상기 프로필 정보를 송신하는 단계와,상기 네트워크 게임용 서버 장치가, 상기 단말 장치로부터 송신되는 사용자의 프로필 정보를 취득하고, 취득한 프로필 정보를 프로필 정보
삭제삭제삭제삭제삭제삭제사용자가 사용하는 복수의 단말 장치와, 상기 복수의 단말 장치와 네트워크를 통해 통신 가능하게 접속되고, 사용자가 상기 단말 장치를 이용하여 게임 공간에서 행하는 게임을 관리하는 네트워크 게임용 서버 장치를 이용하는 네트워크 게임 관리 방법에 있어서,상기 단말 장치가, 사용자가 입력한 프로필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네트워크 게임용 서버 장치로 상기 프로필 정보를 송신하는 단계와,상기 네트워크 게임용 서버 장치가, 상기 단말 장치로부터 송신되는 사용자의 프로필 정보를 취득하고, 취득한 프로필 정보를 프로필 정보 기억부에 사용자마다 기억시키는 프로필 정보 취득 단계와,상기 단말 장치가, 사용자가 입력한 통신 회선의 속도를 스크리닝 조건으로 하여 상기 네트워크 게임용 서버 장치로 송신하는 단계와,상기 네트워크 게임용 서버 장치가, 사용자가 상기 단말 장치를 이용하여 송신한 스크리닝 조건에 따라서, 해당 네트워크 게임용 서버 장치에 액세스하고 있는 다른 단말 장치를 사용하는 다른 사용자 중에서 프로필 교환을 반드시 행하는 프로필 교환 필수 게임을 함께 행할 플레이어를 선택하고, 양자의 합의에 기초하여 대전의 조합을 결정하는 단계와,상기 네트워크 게임용 서버 장치가, 상기 결정 단계에 의해 결정된 플레이어와의 프로필 교환 필수 게임을 종료한 후, 상기 프로필 정보 취득 단계에서 취득된 한쪽 사용자의 프로필 정보를 다른쪽 사용자의 단말 장치로부터 열람 가능하게 함과 함께, 상기 프로필 정보 취득 단계에서 취득된 다른쪽 사용자의 프로필 정보를 한쪽 사용자의 단말 장치로부터 열람 가능하게 하는 프로필 정보 교환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게임 관리 방법.삭제사용자가 사용하는 복수의 단말 장치와, 상기 복수의 단말 장치와 네트워크를 통해 통신 가능하게 접속되고 사용자가 상기 단말 장치를 이용하여 게임 공간에서 행하는 게임을 관리하는 네트워크 게임용 서버 장치를 이용하는 네트워크 게임 시스템에 있어서,상기 단말 장치는, 사용자가 입력한 프로필 정보를 수신하여, 상기 네트워크 게임용 서버 장치로 상기 프로필 정보를 송신하는 통신부를 구비하고,상기 네트워크 게임용 서버 장치는, 상기 단말 장치로부터 송신되는 사용자의 프로필 정보를 취득하여, 취득한 프로필 정보를 프로필 정보 기억부에 사용자마다 기억시키는 취득 수단을 구비하고,상기 단말 장치의 상기 통신부는, 사용자가 선택한 통신 회선의 속도를 스크리닝 조건으로 하여 상기 네트워크 게임용 서버 장치로 송신하고,상기 네트워크 게임용 서버 장치는, 사용자가 상기 단말 장치를 이용하여 송신한 스크리닝 조건에 따라서, 해당 네트워크 게임용 서버 장치에 액세스하고 있는 다른 단말 장치를 사용하는 다른 사용자 중에서 프로필 교환을 반드시 행하는 프로필 교환 필수 게임을 함께 행할 플레이어를 선택하고, 양자의 합의에 기초하여 대전의 조합을 결정하는 결정 수단 및 상기 결정 수단에 의해 결정된 플레이어와의 프로필 교환 필수 게임이 종료한 후, 상기 취득 수단에 의해 취득된 한쪽 사용자의 프로필 정보를 다른쪽 사용자의 단말 장치로부터 열람 가능하게 하는 것과 함께, 상기 취득 수단에 의해 취득된 다른쪽 사용자의 프로필 정보를 한쪽 사용자의 단말 장치로부터 열람 가능하게 하는 교환 수단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게임 시스템.제9항에 있어서,상기 서버 장치는 상기 프로필 교환 필수 게임과 프로필 정보의 교환을 임의로 하는 게임을 임의로 선택 가능하게 제공하는 수단을 구비하고,상기 프로필 교환 필수 게임의 게임 시간은, 프로필 정보의 교환을 임의로 하는 프로필 교환 임의 게임의 게임 시간보다 짧게 되도록 설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게임 시스템.제10항에 있어서,상기 네트워크 게임용 서버 장치는, 상기 교환 수단에 의해 프로필 정보를 교환한 다른 사용자의 리스트를 작성하는 리스트 작성 수단과, 상기 리스트 작성 수단에 의해 작성된 리스트 중에서 사용자가 상기 단말 장치를 이용하여 선택한 다른 사용자에 대하여 게임을 함께 행하는 것을 신청하기 위한 권유 메일을 선택한 다른 사용자의 단말 장치로부터 열람 가능하게 하는 메일 작성 수단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게임 시스템.제11항에 있어서,상기 네트워크 게임용 서버 장치는, 상기 리스트 작성 수단에 의해 작성된 리스트에 포함되는 다른 사용자가 사용하는 단말 장치의 액세스 상태를 검출하는 검출 수단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게임 시스템.제9항 내지 제12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네트워크 게임용 서버 장치는, 대전 상대가 되는 다른 사용자가 게임에 사용하는 팀의 멤버의 오더를 사용자의 단말 장치로부터 열람 가능하게 하는 오더 제시 수단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네트워크 게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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