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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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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9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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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2-0030848 (2002-05-29) |
공개번호 | 10-2002-0048365 (2002-06-22) |
DOI | http://doi.org/10.8080/1020020030848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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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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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2-05-29)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선박을 추진하기 위해 프로펠러를 회전하는 데 있어서 프로펠러의 회전저항 면적을 최소화함으로 회전력을 상승시켜 추진력을 높이기 위해 안출된 선박용 수평 날개 프로펠러의 구조와 그 원리를 개시한다. 이 수평 날개 프로펠러는 중심(10)에 키와 너트로 축에 고정할 수 있도록 하고 그 둘레에 날개(20)가 있게 하며 날개(20)의 추진 면(21)(22)(23)은 전체가 수평이 되게 하고 날개부분(24)과 반대쪽은 곡선을 이루게 한다. 그리고 추진을 위해 필요에 따라 날개(20)를 10∼60도 정도 기울어지게 한다. 이와 같이 구성된 수평
날개의 추진 면(21)(22)(23)은 전체를 수평으로 하고 반대쪽과 날개부분(24)를 곡선이 되게 하여, 최대의 추진력이 날개의 끝 부분에서 발생되게 하며 회전저항 면적의 최소화로 회전력을 상승시켜 진행 피치가 더 커지게 하며 날개부분(24)의 곡선이 날개부분(21)보다 날개부분(23)의 피치가 약 30퍼센트 적게 되게 하여 피치가 적은 날개부분(23)의 뒷면이 선박의 실제 속력에 끌려감을 방지하는 구조와 원리를 특징으로 하는 수평 날개 프로펠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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