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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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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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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2-0064036 (2002-10-19) |
공개번호 | 10-2004-0035254 (2004-04-29) |
DOI | http://doi.org/10.8080/1020020064036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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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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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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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2-10-19)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자동변속 차량의 급발진 방지장치에 관한 것으로, 운전자의 부주의나 운전석의 카페트 등에 의해 가속페달이 눌려진 상태에서 변속 레버가 주차 또는 중립 레인지로부터 주행모드의 레인지로 이동하는 경우에, 엔진 제어부에 의해 엔진의 회전수가 공회전수 이내로 조절됨과 더불어 변속기 제어부에 의해 자동변속기의 변속단이 주행단으로 전환되지 않으므로, 주차 또는 정차 상태에서 주행 상태로 전환할 때 상승된 엔진의 구동력이 자동 변속기로 전달됨에 따른 차량의 급발진 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
자동변속 차량의 급발진 방지장치,자동변속기 변속 레버의 포지션을 감지하는 변속 레버 포지션 감지수단과,가속페달의 포지션을 감지하여 그에 상응하는 가속신호를 발생하는 가속 페달 포지션 센서와,상기 가속 페달 포지션 센서로부터 입력되는 가속신호에 따라 엔진의 회전수를 증감하기 위한 제어신호를 발생하되 상기 변속 레버 포지션 감지수단에 의해 감지되는 변속 레버의 포지션이 주차 레인지와 중립 레인지 중 어느 하나에 위치하면 가속 페달 포지션 센서로부터 입력되는 가속신호에 관계없이 공회전수 이내로 엔진 회전수를 제어하기 위한 제어신호를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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