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종로구 수송동 **-* 석탄회관빌딩 **층(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서울 종로구 수송동 **-* 석탄회관빌딩 **층(케이씨엘특허법률사무소)
심사청구여부
있음 (2004-08-05)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본 발명은 판매 겸영 소비자(CMS:CONSUMER FOR COMBINING THE MANAGEMENT OF SELL BUSINESS)가 제공한 구매 가이드 컨텐츠를 관리하는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서는 온라인 환경 내에서, 상품 구매 가이드 컨텐츠를 소신껏 제공할 의사가 있는 다수의 소비자를 판매 겸영이 가능한 CMS로 양성화하여, 등록 관리할 수 있는 전산모듈, CMS가 자신이 원하는 구매 가이드 컨텐츠(상품평 정보, 상품 체험정보, 상품소개 정보 등)를 손쉽게 제공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할 수 있는 전산모듈,
본 발명은 판매 겸영 소비자(CMS:CONSUMER FOR COMBINING THE MANAGEMENT OF SELL BUSINESS)가 제공한 구매 가이드 컨텐츠를 관리하는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본 발명에서는 온라인 환경 내에서, 상품 구매 가이드 컨텐츠를 소신껏 제공할 의사가 있는 다수의 소비자를 판매 겸영이 가능한 CMS로 양성화하여, 등록 관리할 수 있는 전산모듈, CMS가 자신이 원하는 구매 가이드 컨텐츠(상품평 정보, 상품 체험정보, 상품소개 정보 등)를 손쉽게 제공할 수 있도록 가이드 할 수 있는 전산모듈, CMS가 제공한 신뢰성 있는 상품 가이드 정보를 풍부하게 저장 관리하면서, 일반 소비자의 요청에 따라 해당 상품 구매 가이드 컨텐츠를 선택적으로 검색하여 선별 제공할 수 있는 전산모듈, CMS가 소개한 상품이 일반 소비자에게 판매되는 경우, 해당 상품판매에 대응되는 이익을 CMS에게 배분할 수 있는 전산모듈 등을 체계적으로 연동 배치하고, 이를 통해, 허위 구매 가이드 정보 등과 같은 불량 컨텐츠가 무작위로 유포될 수 있는 개연성(소비자의 적극적인 정보제공이 어려워져, 정보 누적량이 줄어들 개연성)을 원천 차단함으로써, 상품의 유통에 관계된 각 이해당사자(시스템, 소비자)들이 허위 구매 가이드 컨텐츠의 무작위 유포(정보 누적 량의 부족)에 기인한 불필요한 폐해를 자연스럽게 피할 수 있도록 유도할 수 있다. 이러한 본 발명의 구현환경 하에서, 특정 소비자는 자신의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하여, CMS로 활동하면서, 자신의 컨텐츠(연동 판매 상품)를 통한 구매 발생 시, 판매 수익을 제공받을 수 있기 때문에, 스스로 자가 컨텐츠의 질 및 자가 컨텐츠의 양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일 수 있게 되며, 그 여파로, 일반 소비자는 많은 CMS와의 일대다(1:N)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기존 컨텐츠로는 채울 수 없는 많은 이익(예컨대, 인터넷 쇼핑 정보 획득 시간 감소, 쇼핑 만족도 증가 등)을 자연스럽게 향유할 수 있게 된다. 결과적으로, 본 발명의 구현 환경(즉, CMS가 작성한 컨텐츠를 통하여 판매 및 수익배분이 이루어지는 환경, CMS가 작성한 컨텐츠가 일종의 개인 미니-샵(MINI-SHOP)/개인-몰(MALL)을 구성하는 환경, CMS의 개인 미니-샵들이 시스템의 관리 하에 한데 모여 새로운 개념의 마켓 플레이스를 형성하는 환경) 하에서, 상품판매 시스템 측에서는 판매상품의 판매량이 크게 증가하는 이점, 유효 가입회원 수가 대폭 증가하는 이점, 유효 가입 회원 수에 종속된 광고 유치사업을 효과적으로 진행시킬 수 있는 이점, 선의의 구매 가이드 정보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이점 등을 폭 넓게 향유할 수 있게 되며, 컨텐츠를 열람하는 일반 소비자 측 역시, 고 품질의 정보에 따라 자신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효과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이점, 자신이 원하는 선의의 구매 가이드 정보를 선택적으로 검색 확보할 수 있는 이점, 자신이 열람할 만한 구매 가이드 정보량이 풍부해지는 이점 등을 폭 넓게 향유할 수 있게 되고, 구매 가이드 컨텐츠를 소신껏 업-로드시키는 선의의 소비자(즉, CMS) 역시, 자가 컨텐츠 공급에 따른 일련의 보수를 확보할 수 있는 이점을 폭 넓게 향유할 수 있게 된다.
대표청구항▼
온라인망을 매개로 하여, 협력 상품판매 시스템, 판매 겸영 소비자(CMS:CONSUMER FOR COMBINING THE MANAGEMENT OF SELL BUSINESS) 측 클라이언트 또는 일반 소비자 측 클라이언트와 선택적으로 신호 연결되며, 상기 CMS 측 클라이언트로부터 출력되는 정보제공 이벤트에 따라, 상품 구매 가이드 컨텐츠의 구성을 위한 디지털 소스를 취합하여 CMS 별로 저장 관리하고, 상기 일반 소비자 측 클라이언트로부터 출력되는 요청 이벤트에 따라, 상기 디지털 소스를 선별적으로 추출하여, 상기 요청 이벤트에 매
온라인망을 매개로 하여, 협력 상품판매 시스템, 판매 겸영 소비자(CMS:CONSUMER FOR COMBINING THE MANAGEMENT OF SELL BUSINESS) 측 클라이언트 또는 일반 소비자 측 클라이언트와 선택적으로 신호 연결되며, 상기 CMS 측 클라이언트로부터 출력되는 정보제공 이벤트에 따라, 상품 구매 가이드 컨텐츠의 구성을 위한 디지털 소스를 취합하여 CMS 별로 저장 관리하고, 상기 일반 소비자 측 클라이언트로부터 출력되는 요청 이벤트에 따라, 상기 디지털 소스를 선별적으로 추출하여, 상기 요청 이벤트에 매칭(MATCHING)되는 상품 구매 가이드 컨텐츠를 생성한 후, 생성 완료된 상품 구매 가이드 컨텐츠를 상기 일반 소비자 측 클라이언트로 전송하며, 상기 일반 소비자 측 클라이언트로부터 상기 상품 구매 가이드 컨텐츠에 소개된 상품을 구매하기 위한 구매 이벤트가 발생되는 경우, 해당 구매 가이드 컨텐츠를 제공한 CMS에게 해당 상품의 판매에 대응되는 수익을 일부 배분하는 CMS 컨텐츠 관리 서버와; 상기 CMS 컨텐츠 관리 서버와 신호 연결되며, 상기 CMS 컨텐츠 관리 서버의 제어 하에, 상기 CMS 측 클라이언트의 상기 상품 구매 가이드 컨텐츠 작성절차를 가이드 하여, 해당 컨텐츠의 구성에 필요한 디지털 소스를 확보하고, 확보 완료된 디지털 소스를 분류 저장하는 컨텐츠 작성 관리모듈과; 상기 CMS 컨텐츠 관리 서버와 신호 연결되며, 상기 일반 소비자 측 클라이언트로부터 출력되는 요청 이벤트에 따라, 상기 컨텐츠 작성 관리모듈에 의해 분류 저장되어 있던 디지털 소스를 선택적으로 취합하여, 완성된 형태의 상품 구매 가이드 컨텐츠를 생성하고, 생성 완료된 상품 구매 가이드 컨텐츠를 상기 일반 소비자 측 클라이언트로 전송하는 CMS 컨텐츠 관리모듈과; 상기 CMS 컨텐츠 관리 서버와 신호 연결되며, 상기 일반 소비자 측 클라이언트로부터 상기 상품 구매 가이드 컨텐츠에 소개된 상품을 구매하기 위한 구매 이벤트가 발생되는 경우, 상기 협력 상품판매 시스템 및 상기 일반 소비자 측 클라이언트를 신호 연결시켜, 해당 상품의 판매를 유도함과 아울러, 해당 상품 구매 가이드 컨텐츠를 제공한 CMS의 저장 정보를 갱신하여, 해당 CMS에게 해당 상품의 판매에 대응되는 상기 협력 상품판매 시스템 측의 수익을 일부 배분하는 판매/수익배분 관리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CMS 제공 구매 가이드 컨텐츠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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