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6 시그마 방법론을 통한 마케팅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G06Q-099/00
출원번호 10-2005-0068139 (2005-07-27)
공개번호 10-2007-0013661 (2007-01-31)
DOI http://doi.org/10.8080/1020050068139
발명자 / 주소
  • 김동호 / 경기 군포시 산본동 신안모란 *** ****-****호
  • 박차흠 / 서울 강남구 일원본동 *** 수서푸른마을*** ***-***
  • 안광일 / 서울 송파구 마천*동 신동아 아파트 ***동 ****호
  • 김정일 / 대전 동구 삼성동 ***-*
출원인 / 주소
  • 삼성에스디에스 주식회사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대리인 / 주소
  • 오수원 (SOOWON OH)
  • 서울 서초구 서초동 ****-* 대호아이알빌딩 *층(법률특허사무소청담)
심사진행상태 취하(심사미청구)
법적상태 취하

초록

본 발명은 6 시그마 방법론을 통한 마케팅 방법에 관한 것으로, 더욱 상세하게는 마케팅 과정에 6 시그마 단계에 해당하는 DEFINE(문제정의), MEASURE(측정), ANALYZE(분석), DESIGN & OPTIMIZE(설계 및 최적화), VERIFY(검증)을 적용함으로써, 프로젝트의 정의, 고객 분석, 고객 전략 및 실행 계획 수립, 고객 제안, AP(ACCOUNT PLAN : 회계 계획) 및 실행 계획 확정 과정을 시스템화함으로써 핵심 및 전략 고객과의 관계관리가 이루어지며, 이를 통해 중요 고객에게 비즈니스 목표달

대표청구항

MFSS 관리 서버가 마케팅 인터페이스로부터 프로젝트 선정결과 및 구체적으로 정의된 해당 프로젝트의 목표와 범위에 대한 정보를 입력받아 해당 영역에 등록하는 제 100 단계(S100);MFSS 관리 서버가 마케팅 인터페이스로부터 고객 분석을 통한 향후 회계 계획의 기초 자료를 입력받아 해당 영역에 등록하는 제 200 단계(S200);MFSS 관리 서버가 마케팅 인터페이스로부터 고객의 비지니스 목표에 기여할 수 있는 사업 기회를 도출하고, 고객 관계 수준 향상을 위한 비지니스 파트너쉽 구축 및 사업 기회 현실화를 위한 실행 계획 정보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