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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 커버용 클립의 제조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C21D-009/00
출원번호 10-2005-0075587 (2005-08-18)
공개번호 10-2007-0021383 (2007-02-23)
DOI http://doi.org/10.8080/1020050075587
발명자 / 주소
  • 박진우 / 서울 강서구 외발산동 ***-**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 서초구 양재동 ***
대리인 / 주소
  • 이학수; 백남훈 (Lee, Hak Soo)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ㅣ***네트워크빌딩**층 한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서울 강남구 역삼동 ***-*****네트워크빌딩**층(한라국제특허법률사무소)
심사진행상태 취하(심사미청구)
법적상태 취하

초록

본 발명은 엔진 커버용 클립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엔진 커버용 부품으로 정비성 향상 및 원가 절감을 도모할 수 있는 최적의 클립을 제조하기 위해 일반 강판용 소재로 많이 사용되는 S65CM 판재를 프레스 가공 후 오스템퍼링 열처리 공정을 거쳐 베이나이트 조직을 형성함으로써, 열처리시에 변형과 균열이 발생하지 않으며, 연성 및 충격 인성이 큰 클립을 제조할 수 있으며, 특히 아연 및 PVC 코팅을 통하여 부식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엔진 커버용 클립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대표청구항

철(FE)을 주재로 하고 여기에 탄소(C) 0.60 ~ 0.70 중량%, 실리콘(SI) 0.15 ~ 0.35 중량%, 망간(MN) 0.60 ~ 0.90 중량%, 인(P) 0.030 중량%이하, 황(S) 0.035 중량% 이하, 크롬(CR) 0.2 중량% 이하를 함유한 S65CM의 소재를 이용하여 엔진 커버용 클립을 제조함에 있어서,상기 S65CM의 소재로 구성된 엔진 커버용 클립을 840 ~ 880℃에서 약 10 ~ 15분간 유지한 후, 340 ~ 380℃의 염욕에서 약 15 ~ 25분간 유지하고, 상기 시간동안 유지후에는 공냉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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