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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등록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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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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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5-0105885 (2005-11-07) |
등록번호 | 10-0706378-0000 (2007-04-04) |
DOI | http://doi.org/10.8080/1020050105885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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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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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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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5-11-07) |
심사진행상태 | 등록결정(일반) |
법적상태 | 소멸 |
본 발명은 자동차용 실린더헤드의 열피로 개선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저온분사 코팅이 가능한 알루미늄 분말 및 실리콘 카바이드(SIC) 분말을 혼합/제조하여 실린더헤드의 열피로에 대해 취약한 표면에 저온분사 코팅을 통해 국부적으로 알루미늄 복합재 코팅층을 형성시켜 그 코팅층의 상(PHASE)이 실린더헤드와 같은 열전도도값을 갖도록 함으로써, 저온분사 코팅공정을 진행시 소성가공이 되도록 하여 실린더헤드의 열피로로 인한 크랙을 개선할 수 있는 자동차용 실린더헤드의 열피로 개선방법에 관한 것이다.
일정한 크기와 분율을 갖는 알루미늄 분말 및 실리콘 카바이드(SIC) 분말을 혼합/제조하여 실린더헤드의 열피로에 대해 취약한 표면에 저온분사 코팅을 통해 국부적으로 알루미늄 복합재 코팅층을 형성시켜 그 코팅층의 상(PHASE)이 실린더헤드와 같은 열전도도값을 갖도록 하는 자동차용 실린더헤드의 열피로 개선방법에 있어서,상기 알루미늄 분말의 크기는 200 ~ 300㎛이고, 분율이 70 ~ 80VOL%이며, 상기 실리콘 카바이드의 크기는 20 ~ 30㎛이고, 분율이 20 ~ 30VOL%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동차용 실린더헤드의 열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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