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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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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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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5-0121775 (2005-12-12) |
공개번호 | 10-2007-0062075 (2007-06-15) |
DOI | http://doi.org/10.8080/1020050121775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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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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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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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진행상태 | 취하(심사미청구) |
법적상태 | 취하 |
본 발명은 차량의 엔진 마운트 및 서브프레임 강성 증대 구조에 관한 것으로, 종래의 엔진 마운트부 결합 구조는 엔진 마운트 브라켓(201) 하단부가 서브프레임 사이드 멤버 어퍼(212)에 점 결합(1~2점)되기 때문에 엔진의 전후 좌우 방향 진동에 취약하게 되는 문제가 있었을 뿐 아니라 엔진 마운트부의 국부 강성 증대를 위해서 별도 보강부재(202)를 적용하였고, 스티어링 기어 박스(220)를 결합할 수 있는 공간이 없어서 별도의 마운트 브라켓(203) 적용하였기 때문에 중량 및 결합 공수가 증가되는 등의 문제가 있었던 바, 장방
장방형의 서브프레임(110)의 내부 후방 양측 모서리부에 각각 L형 엔진 마운트 서포트 브라켓트(120)를 설치하고, 각 서브프레임 사이드 멤버(112) 상부면 후방과 서브프레임 리어 멤버(113)의 상부면 양측, 그리고 각 엔진 마운트 서포트 브라켓트(120)의 상부면 일측에 형성한 마운트 홀(112A)(113A)(120A)을 형성하여 상기 각 마운트 홀(112A)(113A)(120A)과 대응되는 마운트 홀(131A)(131B)(131C)이 형성된 플랜지(131)를 구비하는 엔진 마운트 브라켓트(130)를 상기 서브프레임 사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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