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quire{mediawiki-texvc}$

연합인증

연합인증 가입 기관의 연구자들은 소속기관의 인증정보(ID와 암호)를 이용해 다른 대학, 연구기관, 서비스 공급자의 다양한 온라인 자원과 연구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여행자가 자국에서 발행 받은 여권으로 세계 각국을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것과 같습니다.

연합인증으로 이용이 가능한 서비스는 NTIS, DataON, Edison, Kafe, Webinar 등이 있습니다.

한번의 인증절차만으로 연합인증 가입 서비스에 추가 로그인 없이 이용이 가능합니다.

다만, 연합인증을 위해서는 최초 1회만 인증 절차가 필요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 가입이 필요합니다.)

연합인증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최초이용시에는
ScienceON에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로그인 (본인 확인 또는 회원가입) → 서비스 이용

그 이후에는
ScienceON 로그인 → 연합인증 서비스 접속 → 서비스 이용

연합인증을 활용하시면 KISTI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퀼 소음 저감 타입 브레이크 디스크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F16D-065/12
  • F16D-065/84
  • F16D-065/78
출원번호 10-2006-0066937 (2006-07-18)
공개번호 10-2008-0007810 (2008-01-23)
DOI http://doi.org/10.8080/1020060066937
발명자 / 주소
  • 김정태 / 경기 용인시 풍덕천동 주공아파트 ***동 ****호
출원인 / 주소
  • 현대모비스 주식회사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대리인 / 주소
  • 한양특허법인 (HAN YANG Patent Firm)
  •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큰길타워*층
심사진행상태 취하(심사미청구)
법적상태 취하

초록

본 발명은 스퀼 소음 저감 타입 브레이크 디스크에 관한 것으로, 브레이크 디스크의 형상이 비대칭을 이루도록 해 디스크의 구성요소간 진동 모드에 대한 분리 정도를 크게 증가시켜, 서로 분리되지 않는 중첩 모드에 따른 인-플랜 모드의 분리·해석 방식을 통하지 않고서도 고주파 대역의 스퀼소음을 저감하거나 제거할 수 있도록 함에 그 목적이 있다.상기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스퀼 저감 타입 브레이크 디스크는 제동 시 캘리퍼어셈블리(C)의 강한 가압력을 받는 디스크플레이트(1)의 중앙에서 한쪽 측면으로부터 돌출되어져 차륜의

대표청구항

제동 시 캘리퍼어셈블리(C)로부터 가해지는 강한 가압력을 받아 발생되는 마찰열로부터 자체적인 냉각 성능을 갖도록 통풍구를 형성한 디스크플레이트(1)와, 상기 디스크플레이트(1)의 중앙에서 한쪽 측면으로부터 돌출되어져 차륜의 허브부위에 장착되는 모자부(2) 및 상기 모자부(2)의 내면 벽 부위에 다른 쪽 두께에 비해 상대적으로 얇은 두께를 형성해 디스크플레이트(1)와 모자부(2)의 인-플랜 모드 진동간 중첩에 의한 스퀼소음을 저감하는 스퀼저감부(3)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퀼저감타입 브레이크 디스크.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섹션별 컨텐츠 바로가기

AI-Helper ※ AI-Helper는 오픈소스 모델을 사용합니다.

AI-Helper 아이콘
AI-Helper
안녕하세요, AI-Helper입니다. 좌측 "선택된 텍스트"에서 텍스트를 선택하여 요약, 번역, 용어설명을 실행하세요.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

선택된 텍스트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