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8판) |
|
출원번호 | 10-2006-0066937 (2006-07-18) |
공개번호 | 10-2008-0007810 (2008-01-23) |
DOI | http://doi.org/10.8080/1020060066937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진행상태 | 취하(심사미청구) |
법적상태 | 취하 |
본 발명은 스퀼 소음 저감 타입 브레이크 디스크에 관한 것으로, 브레이크 디스크의 형상이 비대칭을 이루도록 해 디스크의 구성요소간 진동 모드에 대한 분리 정도를 크게 증가시켜, 서로 분리되지 않는 중첩 모드에 따른 인-플랜 모드의 분리·해석 방식을 통하지 않고서도 고주파 대역의 스퀼소음을 저감하거나 제거할 수 있도록 함에 그 목적이 있다.상기와 같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스퀼 저감 타입 브레이크 디스크는 제동 시 캘리퍼어셈블리(C)의 강한 가압력을 받는 디스크플레이트(1)의 중앙에서 한쪽 측면으로부터 돌출되어져 차륜의
제동 시 캘리퍼어셈블리(C)로부터 가해지는 강한 가압력을 받아 발생되는 마찰열로부터 자체적인 냉각 성능을 갖도록 통풍구를 형성한 디스크플레이트(1)와, 상기 디스크플레이트(1)의 중앙에서 한쪽 측면으로부터 돌출되어져 차륜의 허브부위에 장착되는 모자부(2) 및 상기 모자부(2)의 내면 벽 부위에 다른 쪽 두께에 비해 상대적으로 얇은 두께를 형성해 디스크플레이트(1)와 모자부(2)의 인-플랜 모드 진동간 중첩에 의한 스퀼소음을 저감하는 스퀼저감부(3)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스퀼저감타입 브레이크 디스크.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