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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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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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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6-0076657 (2006-08-14) |
공개번호 | 10-2008-0015224 (2008-02-19) |
DOI | http://doi.org/10.8080/1020060076657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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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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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6-08-14)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자동차의 밸브스프링 리테이너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기존의 리테이너 재질인 합금강 대신에 경량 소재로 대체하고 내마모성 및 저마찰 특성을 부여하기 위하여 알루미늄 합금재로 이루어진 리테이너 소재에 DLC(Diamond Like Carbon) 코팅 공법을 적용하는 바, 알루미늄 재질간의 이종 접합력을 향상시키기 위하여 표면에 크롬층을 일정한 두께로 증착한 후, 그 위에 보다 더 우수한 표면 특성을 부여하기 위하여 DLC층을 증착하는 공정을 통해 구현되는 자동차의 밸브스프링 리테이너의 제조방법에 관한 것이다.
자동차의 밸브스프링 리테이너의 제조방법에 있어서,알루미늄 합금(AL7075)소재 조성물로 이루어진 밸브스프링 리테이너 소재에 냉간 단조를 실시하기 위해 블랭크(BLANK) 가공 공정을 실시하는 단계와;상기 블랭크(BLANK) 가공 후 냉간 단조를 원활히 하기 위하여 연화소둔(SOFT ANNEALING) 열처리를 실시하는 단계와;열처리 후 프레스로 냉간 단조를 실시하여 원하는 형상을 얻은 다음, 기계적 물성 증가를 위해 T6열처리를 실시하는 단계와; 상기 냉간 단조 및 강화 열처리로 리테이너를 제조한 후, 표면 강화처리를 위해 표면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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