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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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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단저항을 이용한 CAN 통신 복구 시스템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등록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H04L-012/24
  • H04L-012/26
출원번호 10-2006-0094516 (2006-09-28)
등록번호 10-0756745-0000 (2007-09-03)
DOI http://doi.org/10.8080/1020060094516
발명자 / 주소
  • 곽희천 / 경기 수원시 장안구 율전동 ***-** 화남아파트 ***동 ****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 서초구 양재동 ***
대리인 / 주소
  • 노태정; 백명자; 김병진 (Ro, Tae Chung)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번지 청원빌딩***호 유니테크특허법률사무소; 서울 강남구 역삼동 *** -*번지 청원빌딩***호(유니테크특허법률사무소); 서울 강남구 역삼동***-*청원빌딩***호
심사청구여부 있음 (2006-09-28)
심사진행상태 등록결정(일반)
법적상태 소멸

초록

본 발명은 종단저항을 이용한 CAN 통신 복구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종래 시스템에 있어서는 와이어링 단선 혹은 종단저항을 포함하고 있는 ECU 고장에 의해 종단저항의 역할을 하지 못할 경우 CAN 통신 신호의 신뢰도가 저하되는 문제가 있었고, 선택(OPTION) 부품에 대해서는 적용하지 못하기 때문에 CAN 통신 토폴로지(Topology) 상 가장 최적의 통신 환경 설정하는데 한계가 있었던 바, Monitoring & Control ECU를 통신 버스에 추가 설치하여 네트워크 상태를 체크하여 상황에 맞는 종단저항을 설정할 수

대표청구항

네트워크 상태를 체크하여 상황에 맞는 종단저항을 설정할 수 있도록 하는 MONITORING & CONTROL ECU를 통신 버스에 추가 설치하고, CAN 버스 상에 연결된 각 통신 유니트의 종단저항 적용 회로에 상기 MONITORING & CONTROL ECU로부터 제어 신호를 받아 종단저항을 연결하거나 끊을 수 있도록 디멀티플렉서(DEMUX)를 직렬로 연결하며, MONITORING & CONTROL ECU로부터 출력되는 제어 신호에 따라 CAN 버스 상의 두 개의 종단저항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을 특징으로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를 인용한 특허 (1)

  1. [한국] 트랜시버 IC 및 그 동작 방법 | 장상현, 이희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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