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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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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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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6-0097798 (2006-10-09) |
공개번호 | 10-2008-0032288 (2008-04-15) |
DOI | http://doi.org/10.8080/1020060097798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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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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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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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진행상태 | 취하(심사미청구) |
법적상태 | 취하 |
본 발명은 선행차량과 일정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차간거리 제어시스템 및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 종래의 차간거리 제어시스템 및 제어방법은 선행차량의 속도, 자차의 속도, 자차의 설정 속도, 상대거리, 상대 속도 등에 따라 다양한 경우에 대한 판단 로직이 필요하게 되는 문제가 있었고, 급한 커브에서 고속으로 주행할 때에도 가속을 하지는 않지만 그 속도를 유지함으로써 운전자가 위험에 빠질 수 있게 되거나 튜닝에 많은 시간을 소모하게 되는 등의 문제가 있었던 바,속도(Speed) 및 요구거리 또는 시간(Headway)을 설정하는
속도(SPEED) 및 요구거리 또는 시간(HEADWAY)을 설정하는 운전자 설정 모듈(10); 요 레이트 센서의 요 레이트(YAW RATE) 신호에 의해 계산된 곡률과 스티어링 앵글 센서의 스티어링 앵글(STEERING ANGLE) 신호에 의해 계산된 곡률의 평균을 필터링하여 현재 주행하고 있는 도로의 곡률반경을 계산하는 곡률계산 모듈(20); 곡률반경에 따라서 운전자가 위험을 느끼지 않을 안전속도를 계산하는 안전속도 계산 모듈(30); 목표속도와 현재속도를 비교하여 요구가속도를 계산하고, 운전자의 승차감을 고려하여 최대/최소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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