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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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곡선로 안전속도를 유지하는 차간거리 제어시스템 및제어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8판)
  • B60W-030/16
출원번호 10-2006-0097798 (2006-10-09)
공개번호 10-2008-0032288 (2008-04-15)
DOI http://doi.org/10.8080/1020060097798
발명자 / 주소
  • 이찬규 / 경기 용인시 수지구 상현동 **번지 풀빛촌삼호벽산아파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 서초구 양재동 ***
대리인 / 주소
  • 노태정; 백명자; 김병진 (Ro, Tae Chung)
  • 서울 강남구 역삼동 *** -*번지 청원빌딩***호 유니테크특허법률사무소; 서울 강남구 역삼동 *** -*번지 청원빌딩***호(유니테크특허법률사무소); 서울 강남구 역삼동***-*청원빌딩***호
심사진행상태 취하(심사미청구)
법적상태 취하

초록

본 발명은 선행차량과 일정거리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차간거리 제어시스템 및 제어방법에 관한 것으로, 종래의 차간거리 제어시스템 및 제어방법은 선행차량의 속도, 자차의 속도, 자차의 설정 속도, 상대거리, 상대 속도 등에 따라 다양한 경우에 대한 판단 로직이 필요하게 되는 문제가 있었고, 급한 커브에서 고속으로 주행할 때에도 가속을 하지는 않지만 그 속도를 유지함으로써 운전자가 위험에 빠질 수 있게 되거나 튜닝에 많은 시간을 소모하게 되는 등의 문제가 있었던 바,속도(Speed) 및 요구거리 또는 시간(Headway)을 설정하는

대표청구항

속도(SPEED) 및 요구거리 또는 시간(HEADWAY)을 설정하는 운전자 설정 모듈(10); 요 레이트 센서의 요 레이트(YAW RATE) 신호에 의해 계산된 곡률과 스티어링 앵글 센서의 스티어링 앵글(STEERING ANGLE) 신호에 의해 계산된 곡률의 평균을 필터링하여 현재 주행하고 있는 도로의 곡률반경을 계산하는 곡률계산 모듈(20); 곡률반경에 따라서 운전자가 위험을 느끼지 않을 안전속도를 계산하는 안전속도 계산 모듈(30); 목표속도와 현재속도를 비교하여 요구가속도를 계산하고, 운전자의 승차감을 고려하여 최대/최소 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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