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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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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특허분류(IPC8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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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번호 | 10-2007-0063374 (2007-06-27) |
공개번호 | 10-2008-0114119 (2008-12-31) |
DOI | http://doi.org/10.8080/1020070063374 |
발명자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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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원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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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리인 / 주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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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진행상태 | 취하(심사미청구) |
법적상태 | 취하 |
본 발명은 차량용 변속기의 인풋 샤프트 열처리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더욱 상세하게는 오스템퍼링 공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냉각 후 잔류응력 및 열변형량을 상당히 제거하여, 내구성 증가 및 생산성 향상으로 인한 원가 절감을 이룰 수 있는 차량용 변속기의 인풋 샤프트 열처리 방법에 관한 것이다.이를 위해, 본 발명은 인풋 샤프트 소재(직경 23φ의 환봉)를 900℃까지 50분 동안 승온시키는 단계와; 900℃에서 3시간 동안 침탄(CO, H2, N2 분위기)시키는 단계와; 870℃에서 10분간 표면부가 오스테나이트 조직이 되도록 열
차량용 변속기의 인풋 샤프트 열처리 방법에 있어서,인풋 샤프트 소재(직경 23φ의 환봉)를 900℃까지 50분 동안 승온시키는 단계와;900℃까지 3시간 동안 침탄(CO, H2, N2 분위기)시키는 단계와;870℃에서 10분간 표면부가 오스테나이트 조직이 되도록 열처리하는 단계와;210℃에서 10분간 염욕 분위기에서 1차 소입하는 단계와;155℃에서 10분간 염욕 분위기에서 2차 소입하는 단계와;상온에서 공냉시키는 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용 변속기의 인풋 샤프트 열처리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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