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소 단어 이상 선택하여야 합니다.
최대 10 단어까지만 선택 가능합니다.
다음과 같은 기능을 한번의 로그인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NTIS 바로가기국가/구분 | 한국(KR)/공개특허 |
---|---|
국제특허분류(IPC9판) |
|
출원번호 | 10-2007-0128865 (2007-12-12) |
공개번호 | 10-2009-0061877 (2009-06-17) |
DOI | http://doi.org/10.8080/1020070128865 |
발명자 / 주소 |
|
출원인 / 주소 |
|
대리인 / 주소 |
|
심사청구여부 | 있음 (2007-12-12) |
심사진행상태 | 거절결정(일반) |
법적상태 | 거절 |
본 발명은 자동변속기의 엔진스톨 방지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자동변속기가 장착된 차량 운행중 퓨얼 컷 및 감속직결 구간에서 급제동시 타이어 락에 의해 엔진이 받는 부하가 급격히 증가함으로써 발생하는 엔진 스톨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에 관한 것으로, 자동변속기가 장착된 차량 내부의 ECU를 통해 퓨얼 컷 및 감속직결 영역에서 급제동 조건 감지여부를 판단하는 제1판단단계(S10)와; 상기 제1판단단계(S10)에서 급제동 조건이 엔진회전수의 하강 기울기 값 이하인지 판단하는 제2판단단계(S20)와; 상기 제2판단단계(S20)에서
자동변속기가 장착된 차량 내부의 ECU를 통해 퓨얼 컷 및 감속직결 영역에서 급제동 조건 감지여부를 판단하는 제1판단단계와;상기 제1판단단계에서 급제동 조건이 엔진회전수의 하강 기울기 값 이하인지 판단하는 제2판단단계와;상기 제2판단단계에서 급제동 조건이 엔진회전수의 하강 기울기 값 이하시 TCU의 뉴트럴 제어를 통해 일정시간동안 터빈을 풀어주게 되는 제1작동단계와;상기 제1작동단계에서 뉴트럴 제어 유지시간이 일정시간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제3판단단계와;상기 제3판단단계에서 상기 뉴트럴 제어 유지가 일정시간 초과시 상기 뉴트
※ AI-Helper는 부적절한 답변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