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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합인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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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변속기의 엔진스톨 방지 방법 원문보기

IPC분류정보
국가/구분 한국(KR)/공개특허
국제특허분류(IPC9판)
  • F16H-061/14
  • F16H-061/08
  • F16H-061/00
출원번호 10-2007-0128865 (2007-12-12)
공개번호 10-2009-0061877 (2009-06-17)
DOI http://doi.org/10.8080/1020070128865
발명자 / 주소
  • 김현주 / 경기도 안산시 사동 늘푸른 아파트 ***동 ***호
출원인 / 주소
  • 현대자동차주식회사 / 서울 서초구 양재동 ***
대리인 / 주소
  • 맹선호 (MAENG, Seon Ho)
  • 서울 서초구 서초*동 ****-* 선우빌딩 *층
심사청구여부 있음 (2007-12-12)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본 발명은 자동변속기의 엔진스톨 방지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특히 자동변속기가 장착된 차량 운행중 퓨얼 컷 및 감속직결 구간에서 급제동시 타이어 락에 의해 엔진이 받는 부하가 급격히 증가함으로써 발생하는 엔진 스톨 현상을 방지하기 위한 방법에 관한 것으로, 자동변속기가 장착된 차량 내부의 ECU를 통해 퓨얼 컷 및 감속직결 영역에서 급제동 조건 감지여부를 판단하는 제1판단단계(S10)와; 상기 제1판단단계(S10)에서 급제동 조건이 엔진회전수의 하강 기울기 값 이하인지 판단하는 제2판단단계(S20)와; 상기 제2판단단계(S20)에서

대표청구항

자동변속기가 장착된 차량 내부의 ECU를 통해 퓨얼 컷 및 감속직결 영역에서 급제동 조건 감지여부를 판단하는 제1판단단계와;상기 제1판단단계에서 급제동 조건이 엔진회전수의 하강 기울기 값 이하인지 판단하는 제2판단단계와;상기 제2판단단계에서 급제동 조건이 엔진회전수의 하강 기울기 값 이하시 TCU의 뉴트럴 제어를 통해 일정시간동안 터빈을 풀어주게 되는 제1작동단계와;상기 제1작동단계에서 뉴트럴 제어 유지시간이 일정시간을 초과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제3판단단계와;상기 제3판단단계에서 상기 뉴트럴 제어 유지가 일정시간 초과시 상기 뉴트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1)

  1. [일본] CONTROL DEVICE AND METHOD FOR VEHICLE | OMI SATOSHI, TAWARA SHINK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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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한국] 엔진스톨 원인 판별 방법 | 남창우, 박정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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