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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사청구여부
있음 (2007-12-13)
심사진행상태
거절결정(일반)
법적상태
거절
초록▼
본 발명은 변속기 샤프트용 고주파 전용 철강 소재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종래의 변속기 부품용 합금강 대비 저가인 기존의 중탄소강을 기초로 일부 합금 원소를 조정하여 구성함으로써, 고주파 열처리시에 우수한 물성을 나타낼 수 있고, 변속기용 샤프트의 고주파 열처리 제조가 가능해지는 철강 소재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본 발명의 변속기 샤프트용 철강 소재 조성물은, 철을 주성분으로 하고 여기에 C 0.5 ~ 0.6 중량%, Si 0.60 ~ 0.80 중량%, Mn 0.45 ~ 0.55 중량%, P 0.020
본 발명은 변속기 샤프트용 고주파 전용 철강 소재 조성물에 관한 것으로서, 종래의 변속기 부품용 합금강 대비 저가인 기존의 중탄소강을 기초로 일부 합금 원소를 조정하여 구성함으로써, 고주파 열처리시에 우수한 물성을 나타낼 수 있고, 변속기용 샤프트의 고주파 열처리 제조가 가능해지는 철강 소재 조성물에 관한 것이다.상기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본 발명의 변속기 샤프트용 철강 소재 조성물은, 철을 주성분으로 하고 여기에 C 0.5 ~ 0.6 중량%, Si 0.60 ~ 0.80 중량%, Mn 0.45 ~ 0.55 중량%, P 0.020 중량% 이하, S 0.020 중량% 이하, Cr 0.45 ~ 0.55 중량%, Mo 0.15 ~ 0.25 중량%, Nb 0.015 ~ 0.025 중량%, B 20 ~ 40 ppm가 함유된 합금계 성분에 합금의 청정도를 위해(불순물 함량을 줄이기 위해) 용존산소량을 10ppm 이하로 첨가하여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한다.
대표청구항▼
변속기 샤프트용 철강 소재 조성물에 있어서,철을 주성분으로 하고 여기에 C 0.5 ~ 0.6 중량%, Si 0.60 ~ 0.80 중량%, Mn 0.45 ~ 0.55 중량%, P 0.020 중량% 이하, S 0.020 중량% 이하, Cr 0.45 ~ 0.55 중량%, Mo 0.15 ~ 0.25 중량%, Nb 0.015 ~ 0.025 중량%, B 20 ~ 40 ppm가 함유된 합금계 성분에 합금의 청정도를 위해(불순물 함량을 줄이기 위해) 용존산소량을 10ppm 이하로 첨가하여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기 샤프트용 고주파 전용
변속기 샤프트용 철강 소재 조성물에 있어서,철을 주성분으로 하고 여기에 C 0.5 ~ 0.6 중량%, Si 0.60 ~ 0.80 중량%, Mn 0.45 ~ 0.55 중량%, P 0.020 중량% 이하, S 0.020 중량% 이하, Cr 0.45 ~ 0.55 중량%, Mo 0.15 ~ 0.25 중량%, Nb 0.015 ~ 0.025 중량%, B 20 ~ 40 ppm가 함유된 합금계 성분에 합금의 청정도를 위해(불순물 함량을 줄이기 위해) 용존산소량을 10ppm 이하로 첨가하여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변속기 샤프트용 고주파 전용 철강 소재 조성물.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연구과제 타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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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2)
[일본]
PRODUCTION OF INDUCTION-HARDENED SHAFT PART IMPROVED IN TWISTING FATIGUE PROPERTY |
TAKESHITA HIDEO,
KAWASAKI TOSHIO,
SUWA TOSHIK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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