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메다 요시히로
/ 일본 가나가와켕 히라츠카시 오이와케 *방 *고 요코하마 고무가부시키가이샤 히라츠카세조쇼 나이
아미노 나오야
/ 일본 가나가와켕 히라츠카시 오이와케 *방 *고 요코하마 고무가부시키가이샤 히라츠카세조쇼 나이
출원인 / 주소
요코하마 고무 가부시키가이샤 / 일본국 도쿄도 미나토쿠 심바시 *쵸메 **반 **고
대리인 / 주소
특허법인코리아나
(Koreana Patent Firm)
서울특별시 강남구 역삼동 ***-**
심사청구여부
있음 (2007-03-08)
심사진행상태
원결정유지(심사전치)
법적상태
거절
초록▼
(A) 공액 디엔 고무 100 중량부, (B) 실리카를 함유하는 보강용 충전제 95 ∼ 150 중량부, (C) 오일 0 ∼ 40 중량부, (D) 4 ∼ 20 중량%(실리카 기준)의 화학식 (I)로 표시되는 실란 커플링제, (E) 유황, 및 (F) 화학식 (II)로 표시되는 티우람 디설파이드 가황 촉진제 0.05 ∼ 5 중량부를 포함하는 타이어용 고무 조성물로서, 가황 시간이 크게 단축되고, 실리카 분산성이 양호하며, 우수한 제동성 및 내마모성 및 저 회전 저항을 보여주는 가황물을 제공할 수 있는 타이어용 고무 조성물: [화학식 I]
(A) 공액 디엔 고무 100 중량부, (B) 실리카를 함유하는 보강용 충전제 95 ∼ 150 중량부, (C) 오일 0 ∼ 40 중량부, (D) 4 ∼ 20 중량%(실리카 기준)의 화학식 (I)로 표시되는 실란 커플링제, (E) 유황, 및 (F) 화학식 (II)로 표시되는 티우람 디설파이드 가황 촉진제 0.05 ∼ 5 중량부를 포함하는 타이어용 고무 조성물로서, 가황 시간이 크게 단축되고, 실리카 분산성이 양호하며, 우수한 제동성 및 내마모성 및 저 회전 저항을 보여주는 가황물을 제공할 수 있는 타이어용 고무 조성물: [화학식 I]Y3Si-CnH2nA(식 중, Y는 C1 ∼ C25의 알킬 또는 알콕시기 또는 클로로이고, 3개의 Y는 동일하거나 상이할 수 있으며; n은 1 ∼ 6의 정수이고; A는 메르캅토기 또는 SmZ기{식 중, Z는 화학식 (I-1), (I-2) 또는 (I-3)으로 표시되는 기이고, m은 1 ∼ 6의 정수임}임:[화학식 I-1],[화학식 I-2] ,[화학식 I-3]),[화학식 II](식 중, R5, R6, R7 및 R8은 각각 독립적으로 탄소수 2 ∼ 18의 탄화수소기임).
대표청구항▼
(A) 공액 디엔계 고무 100 중량부, (B) 실리카를 함유하는 보강용 충전제 95 ∼ 150 중량부, (C) 오일 0 ∼ 40 중량부, (D) 실리카의 중량을 기준으로 4 ∼ 20 중량%의 화학식 (I)을 갖는 실란 커플링제, (E) 유황, 및 (F) 화학식 (II)를 갖는 티우람 디설파이드계 가황 촉진제 0.05 ∼ 5 중량부를 포함하는 타이어용 고무 조성물: [화학식 I]Y3Si-CnH2nA(식 중, Y는 C1 ∼ C25 알킬 또는 알콕시기 또는 클로로기를 나타내고, 3개의 Y는 동일하거나 상이할 수 있으며, n은 1 ∼ 6
(A) 공액 디엔계 고무 100 중량부, (B) 실리카를 함유하는 보강용 충전제 95 ∼ 150 중량부, (C) 오일 0 ∼ 40 중량부, (D) 실리카의 중량을 기준으로 4 ∼ 20 중량%의 화학식 (I)을 갖는 실란 커플링제, (E) 유황, 및 (F) 화학식 (II)를 갖는 티우람 디설파이드계 가황 촉진제 0.05 ∼ 5 중량부를 포함하는 타이어용 고무 조성물: [화학식 I]Y3Si-CnH2nA(식 중, Y는 C1 ∼ C25 알킬 또는 알콕시기 또는 클로로기를 나타내고, 3개의 Y는 동일하거나 상이할 수 있으며, n은 1 ∼ 6의 정수이고, A는 메르캅토기 또는 SmZ기이고, Z는 하기의 기:, 또는이며 m은 1 ∼ 6의 정수임),[화학식 II](식 중, R5, R6, R7 및 R8은 독립적으로 탄소수 2 ∼ 18의 탄화수소기임).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공액 디엔계 고무 (A)가 디엔계 고무 100 중량부를 기준으로 방향족 비닐 공액 디엔 공중합체 고무 20 중량부 이상을 포함하고, 상기 방향족 비닐 공액 디엔 공중합체 고무의 방향족 비닐 함량이 15 ∼ 50 중량%이고, 공액 디엔 중합체 부분의 1,2-결합 함량이 10 ∼ 80%이며, 방향족 비닐 공액 디엔 공중합체의 유리 전이 온도 (Tg)가 -45℃ ∼ -10℃인 타이어용 고무 조성물.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 20℃의 톨루엔 용액 중에 48시간 동안 침지시킴으로써 측정한 고무 조성물의 팽윤도가 팽윤 전 부피를 기준으로 140 ∼ 300%인 타이어용 고무 조성물.제 1 항 내지 제 3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고무 조성물 중 티우람 디설파이드계 가황 촉진제 (F) 및 유황 (E)의 함량의 중량비 (F)/(E)가 0.02 ∼ 5.0의 범위 내에 있는 타이어용 고무 조성물.제 1 항 내지 제 4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가황 후 JIS K 6253에 따라 측정한 타입 A 경도계 경도가 62 ∼ 80의 범위 내에 있고, 질소 분위기 하에 실온으로부터 700℃까지 승온 속도 10℃/분 으로 승온시키는 경우 잔류물의 중량이 φR이고, 중량 감소분이 φD 인 비 φR/φD가 0.70 ∼ 1.20의 범위 내에 있는 타이어용 고무 조성물.제 1 항 내지 제 5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질소 분위기 하에 실온으로부터 700℃까지 승온 속도 10℃/분 으로 승온시키는 경우 수득된 잔류물 중 보강용 충전제가 50 ∼ 100 중량%의 실리카를 포함하는 타이어용 트레드 고무 조성물.제 1 항 내지 제 6 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실리카가 130 ∼ 260 ㎡/g의 질소 흡착 비표면적을 갖는 타이어용 고무 조성물.
발명자의 다른 특허 :
연구과제 타임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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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특허에 인용된 특허 (2)
[일본]
RUBBER COMPOSITION FOR TIRE TREAD |
MATSUO KENJI,
IWAFUNE SEIICHIRO,
SAKIYAMA ATSUSHI,
OTA TOSHIYUK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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